BBQ, 트위터로 고객과 소통한다 "소원을 말해봐~"
BBQ, 트위터로 고객과 소통한다 "소원을 말해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0.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간혹 자신의 안에 갇혀 숲보다는 나무만 볼 때가 있다. 이럴 때 숲밖에 있는 사람의 의견을 들어 제품에 반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기업의 입장에서 이러한 고객의 소리를 쉽게 듣기란 어려운 일이다.

제너시스 그룹에서는 BBQ를 이용하는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해 자체 트위터에서 “Creative BBQ Day”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BBQ를 이용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이벤트로 매주 수요일 Lovely BBQ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이다.

트위터에 BBQ에 대한 불만이나 개선사항들을 올리면 이를 제너시스 그룹의 CEO가 직접 체크하여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CEO의 경영이념이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 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이러한 시스템 때문에 매 주 수요일이 걸리면 제너시스 그룹의 관계자들은 어떠한 의견이 올라올지 관심을 집중한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마케팅 전문가들은 “트위터를 통한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할 경우 대부분 일시적인 경우가 많은데 BBQ의 경우 지속적으로 고객과 트위터를 통한 소통을 해 성공적인 트위터마케팅의 사례로 꼽히고 있다. BBQ의 ‘Creative BBQ Day’나, 미국 현지 스타벅스의 ‘My starbucks’ 블로그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경영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SNS에도 접목되는 추세”라고 이야기 했다. [데일리경제/생활경제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