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영 건강칼럼]가을증후군 부위별 살빼기 다이어트로 이겨낼수 있다
[이경영 건강칼럼]가을증후군 부위별 살빼기 다이어트로 이겨낼수 있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0.0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이 찾아오면 많은 사람들이 가을증후군으로 고생한다. 이는 이유 없이 쓸쓸하고, 많이 먹게 되고, 잠을 못 이루며, 신경이 날카로워지는 증상을 일컫는다.

또한 비만도가 높아 단기간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 식품을 복용하거나 바나나, 상추 등을 섭취하는 사람들에게는 훨씬 안 좋은 결과를 유발한다.

다이어트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이경영씨는 가을증후군이 찾아왔을 때 식단과 운동으로 이겨내는 방법을 제시하며, 체중감량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운동방법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씨는 "뱃살, 허벅지살 등 부위별 살빼기에 도움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으로 체중도 감량하고 가을증후군도 물리칠 수 있다"면서 다양한 살빼기 운동방법을 소개했다.

1. 매끈한 라인 잡힌 상체 만들기 : 공처럼 몸 굴리기
두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 발목을 잡아 굽힌다. 턱은 당기고 꼬리뼈로 균형을 잡으면서 발을 서서히 들어올린다. 공처럼 둥글게 배꼽이 척추에 가깝도록 배를 움푹하게 넣고 무릎을 몸 쪽으로 끌어당기면서 뒤로 서서히 젖힌다. 이때 머리는 뒤로 젖히지 않도록 한다. 뒤로 구를 때 숨을 들이마시고 돌아올 때 숨을 내쉰다. 5회 반복 실시한다.

2. 날씬하고, 탄력 있는 하체 만들기 : 한쪽 다리 돌리기
두 팔을 각각 몸 옆에 놓고, 왼쪽 다리를 들어 두 다리가 직각이 되게 쭉 편다. 왼쪽 다리를 뻗은 상태에서 천장에 원을 그리기 시작한다. 그리는 동안 엉덩이가 매트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원을 그릴 때 숨을 들이마시고 다 그렸을 때 숨을 내쉰다. 이 동작을 5회 반복한다.

그 외에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 등 정보는 사이트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