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용에 관심몰린다 "치아미백, 치아성형 인기"
치아미용에 관심몰린다 "치아미백, 치아성형 인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0.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이닝 치아성형·치아미백 1:1 맞춤형 시술로 만족도 높아

본격적인 결혼·취업 시즌이 시작됐다. 인생의 중요한 터닝 포인트를 앞둔 예비신랑·신부, 취업 준비생들이 신경 써야 할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니겠지만, ‘외모’는 빠지지 않는 걱정거리다.

평생을 간직할 웨딩사진과 취업의 당락을 결정하는 면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인상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단기간 내에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게 되지만, 바쁜 일정 속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

이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치아성형’, ‘치아미백’이다. 고르고 깨끗한 치아는 전체적인 인상을 깔끔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얼굴형과 입매를 변화시키는 효과도 있어 성형수술만큼이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치아성형이나 치아미백은 1~2회의 짧은 시술만으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일정 속에서도 큰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강남연세샘치과 문대웅 원장은 “치아성형이나 치아미백 모두 시술 효과가 좋은 만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환자의 치아 상태나 얼굴 형태를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인 시술을 할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치아성형이나 치아미백 모두 심미성을 목적으로 하는 시술인 만큼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맞춤형 치료가 필수적인 셈이다.

강남연세샘치과는 환자의 치아 구조와 얼굴 형태를 면밀히 분석하여 자연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는 쉐이빙(Shaving) 기법을 활용한 ‘샤이닝 치아성형’을 선보이고 있다. 샤이닝 치아성형은 치아의 모양과 비율, 잇몸과의 각도, 치아 색상을 모두 고려하여 돌출되거나 비뚤어진 치아를 개선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치아를 가질 수 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강남연세샘치과만의 4TYPE 치아모양 디자인을 적용하여 자연치아와 가까운 밝고 투명한 치아 시술이 가능하다.

샤이닝 치아미백 역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시술 방식을 택하게 되며, 환자가 원하는 치아톤을 선택해 얼굴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치료가 진행된다. 문대웅 원장은 “대부분의 자연치는 앞니는 밝고 송곳니로 갈수록, 잇몸 가까이 갈수록 어두워진다”며, “16개 치아를 동시에 진행해 밀도 차이대로 밝아지게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치아 미백의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강남연세샘치과는 1회 시술로 높은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는 ‘파우더 퀵 치아미백’과 세심하고 균일한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탠다드 치아미백’, 급속교정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는 ‘영구미백’ 등을 시행중이다.

문대웅 원장은 “치아성형이나 치아미백 모두 무조건 밝게 무조건 반듯하게 시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결과를 얻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형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데일리경제](도움말 강남연세샘치과 문대웅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