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오아시스세탁소 습격사건', 인천 무대 선다
연극 '오아시스세탁소 습격사건', 인천 무대 선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0.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창작 연극 중 유일한 교과서 수록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연극 '오아시스세탁소 습격사건'이 오는 23일, 24일 인천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배우들의 맛깔 나는 연기로 대학로 변두리 소극장에서 시작한 공연이 전국 23만 관객을 동원하며 인천서구문화회관까지 도달한 것이다.

'소극장의 기적'이라 불리는 이 연극은 동네 변두리 세탁소를 주제로 삶의 향수를 재현한다. 요란한 소리를 내는 다리미와 수백 벌 옷가지들이 무대 곳곳을 장식해 동네 한 귀퉁이를 지켰던 세탁소 모습을 옮겨놓은 듯하다. 화려한 특수효과와 액션으로 무장한 외국 대작에 비해 순수 창작극으로 세심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또한 몇몇 단골손님만 찾는 구식 세탁소지만 걸려있는 수백 벌 옷들 사이로 다양한 인간 군상을 엿볼 수 있다. 어수룩한 세탁 배달부부터 신세대 여학생, 명품 매니아족 나가요 아가씨, 가난한 연극배우까지 세탁소를 거쳐 가는 이들의 일상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극단 모시는 사람 관계자는 "오아시스 세탁소가 주는 감동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 속의 비범함을 담아내고 있다는 점이다. 별다를 것 없어 보이는 주제가 어떤 이야기보다도 관객들을 몰입시키는 강력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면서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인천서구문화회관을 찾은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감동과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연극은 인천서구문화회관 주최, 해태크라운 협찬, 극단 모시는 사람 주관으로 공연되며, 인터파크 옥션티켓 엔티켓 등을 통해 온라인 예매가능하다. 후원사 신용카드 또는 회원카드를 소지한 관객은 최대 30%까지, 초·중·고등학생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공단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창립기념' 문구가 새겨진 할인권, 전단지, 포스터를 소지하거나 현수막을 사진촬영 해오는 관람객은 5% 추가 할인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580-1155)로 문의가능하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