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이것'은 꼭 챙겨라!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이것'은 꼭 챙겨라!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0.0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는 다이어트 열병을 앓고 있다. 성별의 구분 없이, 연령에 관계 없이 날씬한 몸을 위해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한다.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 지나친 운동을 하거나, 반대로 운동이 싫어 적은 양의 음식 또는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체중을 줄여줄 수는 있지만 건강을 지켜주진 않는다.

전문가 이경영 원장은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굶거나 운동에 중독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적절한 식단과 알맞은 운동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이 원장은 급격한 체중 감소 후 찾아올 수 있는 요요현상에 대비할 것을 지적하며,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하나. 조깅화와 트레이닝복
멋을 버리고 실속을 챙기자. 운동복으로는 가벼운 면 소재가 좋으며, 길고 두꺼운 옷은 오히려 운동에 방해된다. 일명 '땀복'이라 불리는 것은 체수분 증발을 방해하고, 지방 연소보다 탄수화물 연소를 활성화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둘. 줄자와 체중계
다이어트를 하면서 흔히 하는 실수가 습관적으로 체중계에 오르는 행동이다. 이는 오히려 심리적 압박을 줘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줄자를 통해 허리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팔뚝 등 정확한 신체 사이즈 측정하자.

셋. 다이어트 일기장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람 중 70%가 다이어트 일기를 썼다고 한다. 먹은 음식 종류와 양, 섭취 시간, 운동 시간과 종목 등을 기록하면서 스스로 격려하고 변화 과정을 살필 수 있다.

이밖에 전문가가 추천하는 건강식단, 운동법 등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는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