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뱃살빼기 등 부위별 다이어트 위한 음식 바로알기
[뷰티]뱃살빼기 등 부위별 다이어트 위한 음식 바로알기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0.0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은 체중감량 및 건강증진을 위해 바나나다이어트 마녀스프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등 극단적인 다이어트에 몰입해 건강과 살을 동시에 잃고 있다.
  
특히 원푸드다이어트의 대표 음식으로 알려진 바나나는 사실 살을 부르는 음식이다. 이경영씨는 서울대학교 재학시절 식이조절과 운동만으로 34kg를 감량한 경험이 있는 다이어트 전문가로, 살빼는 법을 소개한다. 이씨는 현재 압구정동에서 다이어트센터(www.adiet.co.kr)를 운영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잘못 알려진 음식 TOP 8

1. 칼슘 강화 우유 : 일반 우유보다 칼슘 강화 우유는 지방 양이 많아 200g 한 팩에 250kcal가 훨씬 넘는다. 저지방 우유가 200g 당 96kcal인 것을 고려할 때, 거의 3배 가까이 차이나는 것이다.

2. 소고기 : 국거리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육질이 질긴 소고기는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부드러운 고기를 선호해 지방 조성이 많은 소고기를 애용하는데, 소 등심구이 65g 당 125kcal, 삼겹살 60g 당 200kcal이니 큰 차이가 없다.

3. 닭고기 날개 구운 것 : 닭고기는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비해 칼로리가 적지만 날개 45g 1개 당 131kcal 이니 소 등심 65g 당 125kal인 것에 비하면 오히려 열량이 더 높다. 닭고기를 먹을 때는 45g 당 74kcal의 열량을 가진 닭 가슴살을 먹는 것이 좋다.

4. 무가당 오렌지 주스 : 무가당 오렌지 주스는 설탕이 들어있지 않을 뿐 당질은 그대로이니 무가당 껌, 무가당 주스에 속지 말자. 100g 당 53kcal이다. 살을 빼려고 무가당 오렌지 주스를 물처럼 마신다면 오히려 살찌게 된다.

5. 순두부찌개 : 순두부찌게는 1인분에 칼로리가 무려 204kcal이다. 순두부찌개에 들어가는 돼지고기, 달걀 등을 생각하면 1인분에 128kcal의 열량을 가진 김치찌개 1인분을 먹는 것이 좋다.

6. 유자차 : 무심코 마시게 되는 유자차 1잔이 무려 70kcal이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가급적이면 유자차보다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녹차에 비타민 C가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이다.

7. 아보카도 : 퓨전 김밥에는 오일리한 아보카도가 잔뜩 들어있다. 사과 크기만한 아보카도 100g을 넣어서 먹을 경우 일반 김밥 칼로리에서 200kcal를 추가해야 한다.

8. 바나나 : 바나나 1개는 100kcal에 해당한다. 특히 글리세믹 인덱스가 높아서 혈당을 높게 하며, 밤에 바나나를 먹을 때는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된다.

이 같은 식이요법을 비롯, 뱃살 다리살 허벅지살 등 부위별 살빼기 정보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