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영의 다이어트 비법]뎀벨 이용해 허벅지살빼기 등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이경영의 다이어트 비법]뎀벨 이용해 허벅지살빼기 등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0.0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 여성 혹은 출산 후 급격한 체중 증가를 경험한 여성은 굶거나 특정 음식만 먹는 등 끊임없이 인내하는 다이어트에 몰입한다. 하지만 줄어드는 살만큼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게 돼 결과적으로 건강을 해치게 된다.

이상적인 다이어트는 건강한 식단표와 운동을 통해 불필요한 체중을 줄여 건강을 찾는 것이다. 이제는 다이어트도 똑똑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 이경영씨의 철학이다.

이경영씨는 서울대학교 재학시절 식이조절과 운동만으로 34kg를 감량한 경험이 있는 다이어트 전문가로, 덤벨 체조로 옆구리, 뱃살 등 부위별 살빼기 방법을 소개한다. 이씨는 현재 압구정동에서 다이어트센터(www.adiet.co.kr)를 운영하고 있다.

※ 덤벨 체조 방법

※ 덤벨 체조 방법덤벨 체조는 1세트 당 15회씩, 총 3세트를 하는 것이 좋고, 15회마다 1분씩 쉬어줘야 한다. 덤벨 체조에서 자세만큼 중요한 것이 호흡이기 때문. 힘을 빼는 동안에는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힘을 쓰는 동안에는 입으로 숨을 길게 내뿜어야 한다. 덤벨 체조는 5가지로, 연속적으로 실시하며 총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자.

 

날씬한 종아리 살빼기 방법
준비자세 : 양손에 덤벨을 쥐고 두 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다. 이때 양쪽 발을 45도 각도로 벌린다.
운동자세 : 발가락만으로 딛고 서서 양 다리를 쭉 뻗으며 최대한 일어선다. 하나를 세고 정지했다가 천천히 처음 자세로 몸을 낮춘다.

뒷 팔뚝 살빼기 방법
준비자세 : 양쪽 엄지손가락을 덤벨 끝 부분에 교차시켜 잡고 양쪽 팔꿈치를 구부려 머리 뒤로 덤벨을 낮춘다. 양팔을 귀 옆에 붙여 일직선이 돼야 한다.
운동자세 : 덤벨을 잡은 양 손바닥이 하늘로 향하고 팔꿈치는 머리 양 옆에 붙인 상태에서 머리 위로 팔을 쭉 뻗는다. 삼두근을 수축시키면서 숨을 깊게 들이마신다. 이때 어깨는 편안하게 만들어야 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앞 허벅지 살빼기 방법
준비자세 : 양손을 안쪽을 향하게 팔을 옆구리에 붙인 채 양 손에 덤벨을 든다. 이때 두 발은 어깨 너비만큼 편안하게 벌린다. 몸의 중심을 잡기 어려우면 1인치 두께의 나무토막 등을 발뒤꿈치에 둔다.
운동자세 : 어깨, 등, 머리로 똑바로 유지한 채 무릎을 천천히 굽히고 엉덩이를 낮춰 허벅지와 바닥이 평행이 되게 한다. 그 후 발뒤꿈치에 힘을 주어 등을 쭉 펴서 다시 처음 준비 자세로 선다.

상기 운동법을 포함한 다이어트 정보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가능하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