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부회장, “LG전자의 명예 되찾자”
구본준 부회장, “LG전자의 명예 되찾자”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0.0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구본준 부회장이 1일 취임사를 통해 "우리 손으로 LG전자의 명예를 반드시 되찾자"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구본준 부회장은 이날 “오늘의 LG전자가 있기까지 헌신적인 노고를 아끼지 않은 임직원, 노동조합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첫 인사를 전했다.

이어 구 부회장은 “지금 우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있으며, 특히 휴대폰 사업에서 LG의 위상은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구 부회장은 현재의 위기상황을 “여느 산업보다 급격하게 변화해서 잠시만 방심해도 추월 당할 수 밖에 없는 냉혹한 게임의 법칙에서 비롯됐다”라고 진단했다.

구 부회장은 게임의 법칙을 지배하면서 주도권을 되찾아 오는 게 자신을 비롯한 LG전자 임직원 모두에게 시급한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 △ 시장을 선도할 혁신제품의 지속적 개발 △ 최고의 품질 확보 △ 고객에 기반을 둔 사업전략 △ 인재육성을 위한 환경조성 △ 자율과 창의의 조직문화 등 5개 과제를 중점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구 부회장은 이 중점과제들을 반드시 ‘정도경영’에 기반해 추진해야 회사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며 임직원들이 항상 윤리적으로 떳떳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구 부회장은 “다시 도전하자. 기본부터 다시 시작하자”며 “냉철하게 우리를 돌아보면서 잘못된 것은 빨리 고치고, 잘하고 있는 것은 더욱 발전시키자”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