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 오픈
네이버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 오픈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9.3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NHN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가 소셜앱(Social App)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소셜앱스토어 ‘소셜앱스’(http://appstore.naver.com)를 오픈했다.

네이버 소셜앱이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되어 친구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통칭하는 개념이다. 또한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평가 등을 남길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페이지가 네이버 ‘소셜앱스’ 이다.

이용자는 누구나 소셜앱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신의 블로그나, 가입한 카페, 혹은 자신의 미투데이 페이지에 설치할 수 있다. 블로그 앱을 설치했을 경우 블로그 이웃에게, 카페 앱을 설치했을 경우, 카페 멤버에게 또 미투데이 앱을 사용했다면 미투데이 친구(미친)에게 앱 초대를 할 수 도 있게 된다.

네이버 측은 소셜앱스를 오픈하며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소셜 게임을 포함하여 커뮤니케이션, 유틸리티 등의 영역에 걸쳐 약 40여종의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발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연말까지 애플리케이션의 숫자를 200개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