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동안 얼굴형이 대세인 시대 ‘최강동안'비결은?
[뷰티]동안 얼굴형이 대세인 시대 ‘최강동안'비결은?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9.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성형윤곽 궁금하세요!
(데일리경제)대다수의 여성들은 세월의 흐름을 막고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갖기 위해 오늘도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다.

동안의 얼굴형은 전체적으로 동그스름한 얼굴형에 코의 길이가 이마의 길이와 비슷하거나 다소 짧고 턱과 좁은 광대뼈를 갖추고 있다면 ‘조건’을 갖춘 셈이다.

안면윤곽성형전문 <프리미어성형외과>윤창운 원장은 “얼굴형태는 동안을 나타내는 첫 번째 조건”이라며 “특히 한국여성들은 작은 눈보다는 큰 눈, 좁은 이마보다는 시원한 이마, 펑퍼짐한 코보다는 오똑한 코, 긴 턱 보다는 짧은 턱 좁은 광대뼈 즉 작은 얼굴형에 더 아름답다고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 중 짧은 턱,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은 동안의 조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실제로 사각 턱 얼굴형은 얼굴이 전체적으로 커 보여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또한 좌우 양 옆의 턱 선이 튀어나와 고집이 세고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관상학적인 측면서도, 사각턱은 집념과 집착이 강하고 욕심이 많으며, 감성이 무디고 자칫 무심한 인상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사각턱은 턱뼈 자체가 튀어나왔거나 턱 근육이 뭉쳐져 있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원초적으로 턱 뼈가 발달한 경우는 선천적인 영향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예방과 관리가 쉽지 않다. 심한 사각 턱으로 인해 외모에 콤플렉스가 심하다면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 교정을 받는 것도 좋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형태에 따라 뼈를 깎아 얼굴의 형태를 매끄럽게 다져주어 일명, 동안 수술로 최근 급격한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라인과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 ‘광대뼈’와 ‘사각턱’에 초점을 맞춘다. 바로 최소안면윤곽성형을 지향하는 ‘페이스오프 시즌2’가 그것. 페이스오프 시즌2를 통해 최소 안면윤곽은 물론 통증 및 긴 회복에 대한 부담감을 덜기 위한 것이다.

페이스오프 시즌2는 얼굴의 볼륨감과 정면과 측면 라인에 많은 영향을 주는 광대뼈와 사각 턱은 전체적으로 강한 인상뿐 아니라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춰 시술한다.

먼저, 파노라마X-ray를 통해 입체적으로 앞 뒤뿐 아니라 옆에서도 3차원 촬영을 통해 광대뼈, 사각 턱, 치아 구조 등을 살펴 개인 형태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정확한 진단을 하게 된다.

후에 광대뼈와 사각 턱의 형태를 파악한 후 돌출 방향이 앞으로인지 혹은 옆으로인지를 파악한 후 수술을 하게 된다.

앞으로 돌출된 경우에는 입안 최소 절개를 통해 돌출 부위만을 마모시켜 축소한다. 옆으로 나온 경우에는 해당 부위만을 절골하여 광대뼈를 안쪽, 뒤쪽으로 밀어 넣어 고정함으로써 전체적인 폭을 줄여 주어 갸름한 얼굴 형을 만들어 준다.

안면윤곽수술 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전체적인 폭을 줄이는 것보다는 파노라마 X-ray의 정밀 검
사와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안정성을 고려한 시술을 받는 것이 동안의 얼굴을 만드는 가장 중요
한 조건임을 기억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