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살 빼는데는 건강 다이어트가 필수..단기 다이어트는 위험
허벅지살 빼는데는 건강 다이어트가 필수..단기 다이어트는 위험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09.2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은 발달된 문명에 다양해진 식품첨가물과 조미료, 풍부한 먹을거리에 노출돼 점차 비대해지고 있다. 뒤늦게 체중을 감량해 건강을 되찾고자 두부다이어트 마녀스프다이어트 허브다이어트 등 단기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된다. 이들은 일시적 효과는 볼 수 있으나, 요요현상이 잇따라 결코 현명한 방법은 아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운동과 계획적인 식단표를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실제로 서울대학교 재학시절 식이조절과 운동만으로 34kg을 감량했던 이경영씨는 현재까지 체중을 유지하고 있으며, 당시 경험을 기초로 팔뚝살 옆구리살 허벅지살 등 부위별 다이어트 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녀는 압구정동에서 비만클리닉(www.adiet.co.kr)을 운영하고 있다.

첫째, 구황작물을 사랑하자.
구황작물인 고구마, 감자는 식이섬유 덩어리로 장내 병균을 흡착해 몸 밖으로 내보낸다. 저칼로리 식품일 뿐 아니라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식으로 최고이며 탁월한 포만감으로 인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특히 고구마의 경우 혈중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인 콜레스티라민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이 있고, 칼륨 섬유질 수지성분 등이 배변을 도와 변비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다.

둘째, 청국장으로 영양소를 보충하자.
청국장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지질의 산화를 막아주고 연소시켜 에너지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비만개선에 좋다. 또한 아연 이소플라본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콩 단백질을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독소를 배출해 준다. 콩을 발효해 만든 청국장은 비타민B류 영양소가 풍부해지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영양분이 우리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고 영양분이 완전 분해 되도록 돕는 작용을 한다.

이와 함께 출산 후 다이어트 비법, 비만도 측정 등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를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