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이 물드는 '광교산'으로 가을산행, 맛집여행 떠나요!
단풍이 물드는 '광교산'으로 가을산행, 맛집여행 떠나요!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09.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난히 무더웠던 더위가 지나고 제법 선선해진 날씨에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붉은 단풍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광교산 가을 산행은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풀 수 있는 기회이다.

광교산을 오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광교산체육공원 등산로 입구부터 정상인 시루봉까지 코스를 추천한다. 또한 광교산은 다양한 음식점과 접해있는데 산행 후 맛집에 들러 식사로 마무리한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일 것이다.

옛말에 '음식으로 몸을 보하는 것이 약으로 몸을 보하는 것보다 낫다'고 한다. 산행 후 보신할 수 있는 장소로 '함지박'은 제격.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에 위치한 함지박은 통돼지바비큐 전문점으로, 대형족구장 계곡자리 민박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으며, 1번에 200명 이상 수용할 수 있어 단체회식 등반대회 야유회 등에 적합하다.

특히 시원한 분수가 설치된 계곡 옆에서 식사할 수 있고, 넓은 앞마당에서 바비큐파티도 열 수 있다. 토종 국내산 돼지만을 사용해 특유의 쫄깃하고 단백한 향이 일품이며, 매일매일 신선한 식재료로 상상 이상의 맛을 볼 수 있다.

이곳 인기메뉴인 엄나무 한방백숙으로, 엄나무는 항암효과가 있고 간과 장에 좋다. 엄나무 한방백숙은 토종닭과 각종 한약재를 넣고 끓여내는데 쫄깃한 토종닭과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국물, 그리고 찹쌀죽이 한데 어우러져 잊을 수 없는 풍미를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오리주물럭도 단체고객이 즐겨 찾는 메뉴이다.

올 가을 지인들과 광교산 단풍구경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고기리 함지박을 방문해 보자. [데일리경제]

*메뉴: 통돼지바비큐, 엄나무한방백숙, 오리주물럭, 한방오리탕, 통개
*단체예약 차량운행, 모임의 성격에 맞는 맞춤 메뉴 상담가능
*문의: 031-276-0961, 031-261-14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