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MP3플레이어 3종, 日‘굿디자인 어워드2007’ 동시 수상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3종, 日‘굿디자인 어워드2007’ 동시 수상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3종, 日‘굿디자인 어워드2007’ 동시 수상

▲아이리버 2007 굿디자인 수상 제품 사진(클릭스, B20, 엠플레이어)

레인콤은 지난 1일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3종(클릭스, B20, 엠플레이어)이 일본 산업디자인진흥원(JIDPO)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굿디자인 어워드2007’에서 굿디자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4일 밝혔다.

10월 1일에 발표된 ‘굿디자인 어워드2007’ 결과에 따르면,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 3종(클릭스, B20, 엠플레이어)은 디자인, 성능 등의 공모전 주요 평가항목을 만족시켜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에 부여되는 굿디자인 어워드 GD마크 획득의 영예를 얻었다. 레인콤의 이번 GD마크 동시 획득은 일본에서는 물론 향후 해외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년에 한번 개최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응모된 제품 중 디자인의 우수성과 혁신성, 대중에 끼치는 영향성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는 것으로 독일의 아이에프(iF), 레드닷(Red dot), 미국의 IDEA 등과 함께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이다.

이번에 GD마크를 획득한 ‘클릭스’, ‘B20’, ‘엠플레이어’는 사용의 편리성과 혁신적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직관적이고, 단순화된 선, 감성의 조화를 통해 표현한 2007년 아이리버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아이리버 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클릭스’는 세계 최초로 휴대용 기기에 선진 고화질 디스플레이인 AMOLED를 채택해 멀티미디어 복합 기능과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B20은 심플한 디자인과 더불어 해외에서도 DMB/DAB를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화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미키마우스 디자인의 엠플레이어 역시 액세서리형 MP3플레이어라는 독특한 컨셉과 디자인으로 젋은층의 인기를 얻으며 향후 해외 수출도 검토 중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레이콤 측은 "올해 수상의 영예를 얻은 아이리버 제품들은 세계적인 IT전문 매체 씨넷 어워드, 스파크 어워드 등 해외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바 있는 제품들"이라고 밝혔다.

레인콤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의 수상을 통해 아이리버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라며 “향후 이러한 경쟁력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아이리버 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자간담회를 통해 아이리버 2.0이라는 비전을 선포한 레인콤은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아이리버다움의 실현을 위해 디자인 경영에 집중할 예정으로, 향후 MP3플레이어에서 인정받은 디자인 역량을 PMP,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등 레인콤 전 제품에도 확산시켜 전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윤영 기자 yylee@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