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주근깨 치료법!! 제대로 알고 계시나요?
기미, 주근깨 치료법!! 제대로 알고 계시나요?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9.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미, 주근깨 제대로 된 치료법!
(데일리경제)하나 둘씩 생겨나는 기미나 주근깨, 색소침착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기미나 주근깨, 색소침착 등과 같은 색소트러블은 얼굴을 전체적으로 어둡고 칙칙하게 만들어 본래 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미용에 많은 신경을 쓰는 여성들에게는 주된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기미나 주근깨는 피부 내의 멜라닌 색소에 나타나는 색소침착현상으로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인 뺨, 광대, 관자놀이를 중심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기미의 경우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자외선 노출이나 임신, 흡연, 스트레스, 피임약 복용 등의 이유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색소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고, 야외활동 중에도 3시간에 한번 정도씩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이 너무 강한 날에는 자외선차단제 외에도 창이 넓은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함께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이미 올라온 색소트러블은 전문적인 치료가 최선

인천 아이윌클리닉 유병무 원장은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트러블은 스킨케어나 팩 만으로 해결하는 것이 힘들다”며 “피부에 자리 잡은 색소트러블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도드라지게 되고 번지기 때문에 색소가 피부에 자리잡은 경우라면 피부과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 조언했다.

색소질환을 치료하는 피부과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비타민C영동요법부터 박피레이저 시술까지 그 방법이 다양하지만, 그 중 시술 자체가 간단하면서 효과가 좋은 시술은 ‘IPL’과 ‘레이저토닝’이다.

IPL은 색소에 효과가 있다고 이미 많은 여성들에게 알려져 있는 시술로 여러 파장대의 빛을 이용하여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치료에 주로 쓰이며 부가적으로 모세혈관의 확장, 피부 탄력, 모공 등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주근깨와 잡티와는 다른 기미치료의 경우는 ‘레이저토닝’이 효과적이다. 동양인에게 나타나는 기미의 경우,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자리잡고 있는 경우가 많아 표피층까지 전달되는 IPL로는 제거가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

레이저토닝은 피부 조직에 손상 없이 진피층에 자리잡은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에만 닿아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이다. 기존의 일반적인 치료로는 제거하기 어려웠던 난치성 멜라닌 색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고 색소를 직접 파괴하기 때문에 재발이 적다. 또한 진피 아래에서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고 피부 표면에는 자극을 거의 주지 않는다.

유 원장은 “IPL과 레이저토닝은 모두 시술 시간이 짧고 간편하며 시술 후에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술의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 설명했다.

덧붙여 “기미나 주근깨, 잡티와 같은 색소적인 피부 트러블은 한 번 생기면 일반적인 관리로 없어지기 어렵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전문적인 치료와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