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의 외모 콤플렉스, 그 해결방법은?
취업준비생의 외모 콤플렉스, 그 해결방법은?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9.1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생들 외모에 부쩍 관심
(데일리경제)대기업과 공기업의 공채소식이 발표되면서 가을 취업 시즌이 시작됐다. 다른 경쟁자들에게 뒤쳐지기 않기 위해 저마다 자신을 돋보이기 위하여 스펙을 쌓고 면접을 준비한다. 하지만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스펙보다 면접 시 호감 가고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수술이나 성형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특히 평소 갖고 있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수술보다는 얼마 남지 않은 면접에 대비해 비교적 빠른 시간에 성형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시술을 많이 찾고 있다. 수술로 인한 부담을 덜고 간단하게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 시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청담동에 위치한 민클리닉의 민영수 원장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 잔주름, 각진 턱 개선에는 ‘보톡스’
보톡스는 보톨리늄 톡신이라는 균으로 이루어진 물질로 주사를 이용하여 시술부위에 주입해 근육의 일시적인 마비를 시키는 원리를 이용한다. 주로 과도하게 턱 근육이 발달된 사각턱이나 잔주름, 종아리 퇴축, 다한증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성형시술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시술이다. 보톡스는 정품과 정량 사용이 중요하므로, 시술 전 믿을 수 있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톡스는 미국FDA와 식약청의 승인을 받았으며 시술 후 일정기간이 지나 효과가 줄어들면 반복적인 시술을 해주어야 한다.

◆ 내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기 ‘필러’
필러는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주사기를 이용하여 필러를 채워 넣어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시술을 말한다. 주로 코나 깊은 주름, 이마, 볼, 무턱 등에 시술되고 간단한 시술 방법으로 성형수술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인체 성분과 같은 성분을 이용해 주입하지만 일부 저가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필러 역시 정품확인과 주입량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경험 많은 병원에서 시술하는 것이 좋다.

◆ 구석구석 숨어 있는 군살제거에는 ‘PPC’
이외에도 평소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지 않아 축 처진 뱃살과 이곳 저곳 숨어 있는 군살 제거에는 PPC가 적합하다. PPC는 지방파괴 주사로 콩에서 추출한 물질을 이용해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체외로 배출시키는 원리를 이용한다. 뱃살은 물론 얼굴이나 팔, 허벅지 등의 부분 비만의 체형관리에 효과적이다.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고 한번의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나 횟수를 거듭할수록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취업을 위한 면접은 인생에 있어 중요한 순간임은 분명하다. 위에 말한 다양한 시술을 통해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외모경쟁력을 높여 보다 후회 없는 면접에 임하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