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식단으로 '허벅지 살빼기' 비만 해결법!
[건강정보]식단으로 '허벅지 살빼기' 비만 해결법!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09.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는데 가장 먼저 부딪치게 되는 벽이 식단 문제이다. 그러나 식욕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라서 식단에 대한 고민보다 맛있게 먹을 생각만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시 음식을 들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극단적으로 억제했던 식욕은 정반대로 엄청난 폭식을 불러오게 된다. 극단적인 단식 및 단기간살빼기 등을 통해 감량하게 되면 다이어트 전 체중으로 돌아가려는 요요현상 때문에 그 효과는 물거품이 되고 만다.

요즘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유행하고 있는 숀리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단기간다이어트 중 마녀스프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상추다이어트 등이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일시적으로 살이 빠질 수는 있으나 요요현상이 찾아와 전문가들은 일단 다이어트하는 사람이라면 식사를 조절하면서 댄스스포츠, 암벽등반 등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말한다.

다이어트, 비만, 요요현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식사 음식리스트(http://www.adiet.co.kr)를 통해 이경영과 함께 하체비만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식사 고민 해결을 통해 다이어트식단과 음식을 선정하자.

1. 매끼 먹으면 정말 좋은 음식
야채군 : 양배추 피망 브로콜리 호박 마늘 당근 등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산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C·E가 잔뜩 들어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은 야채는 다이어트에 이상적이며, 스트레스와 다이어트에 지친 심신을 북돋우는 영양제같은 음식이다.

2. 하루 1끼 이상 먹어야 할 음식
현미 : 현미, 귀리 등 잡곡류에는 백미의 4배가 넘는 섬유질이 포함돼 있고, 티아민이 풍부해 탄수화물 소화를 도와 복부 비만을 막아준다. 또한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기를 막아주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니 하루 1끼 이상은 현미 잡곡밥으로 먹도록 하자.

3. 하루 1끼만 먹어도 좋은 음식
오징어, 낙지 :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인 오징어, 낙지에는 피를 맑게 해주는 아연이 풍부하며,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들어있어 고혈압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오징어, 낙지로 요리된 전골을 먹을 경우 국물에 우러나온 아연과 타우린을 놓치지 말자.

귤, 레몬 : 다른 과일에 비해 비타민 C가 풍부해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다. 가급적이면 신선한 것을 먹는 것이 좋으며 귤껍질 안에 있는 하얀 섬유질도 모세혈관을 강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니 알뜰하게 챙겨 먹도록 하자.

자세한 내용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이어트 사이트를 통해 뱃살빼는 운동법과 살빼는 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