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말리는 결혼' 아무도 못 말리는 흥행 비결 공개
'못말리는 결혼' 아무도 못 말리는 흥행 비결 공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5.25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못말리는 결혼' 아무도 못 말리는 흥행 비결 공개

5월 극장가에 <못 말리는 결혼>의 전국구 웃음 흥행 돌풍이 거세다. 5월 10일 전격 개봉과 함께 가공할만한 위력의 웃음으로 전국을 뒤흔들고 있는 <못 말리는 결혼>이 당초 할리우드 대작의 공습으로 우려되었던 5월 극장가에서 개봉 2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예상하지 못했던 흥행 돌풍으로 화제다.

<못 말리는 결혼>의 성공 비결!!!

5월 극장가, 제대로 웃기는 건 우리 밖에 없다! 못 말리는 호흡의 유쾌한 배우들의 정면 승부 전략

<못 말리는 결혼>의 제작진은 개봉 전부터 전국민의 스트레스를 제대로 날려버릴 만한 웃음으로 기존의 코미디 영화에 식상함을 느끼는 관객들의 갈증을 해소시키겠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물량공세로 승부하는 대작 외화들의 틈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의 환상적인 궁합을 통해 확실히 웃기는 가족 코미디로 맞선다면 관객 수요가 분명히 있다라는 전략이 성공한 셈이다. 한국 중년 여배우 중 유일하게 원탑 코미디가 가능하다는 김수미는 영화 속에서 특유의 에드리브와 한 마디 한 마디 대사에 그녀만의 느낌을 살려 절정의 코미디 연기 감각을 과시하며 ‘역시 김수미’ 라는 평을 받았다. 특히 그녀의 코믹한 영어 연기는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면서 대작 외화들과 다른 차별성을 영화에 부여하였다. 또한 흥행 배우로 자리잡은 임채무는 자칫 가벼운 코미디로 보일 수 있는 영화에 중량감을 더하며 영화의 큰 축을 담당 하였다. 스크린 데뷔작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펼친 유진과 이미지 변신으로 여성팬들을 사로잡은 하석진, 조연으로 출연하여 환상의 커플 연기를 펼친 윤다훈과 안연홍도 영화의 적재적소에서 유쾌한 웃음을 유발하며 제 몫을 다하였다.

관객들의 적극 참여를 유도한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또한 <못 말리는 결혼>은 독특한 아이디어의 광고로 화제를 모았다. 할리우드 대작들이 물량 공세로 길거리와 포털 사이트를 점령할 때, 전략적으로 각종 광고를 펼쳐 관객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였다. 개봉 시기가 가장 많은 커플들이 결혼하는 5월임을 착안, 지면 광고에 일반인들이 공개적으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는 공간을 할애하여 많은 선남선녀 커플들이 대중들 앞에서 자신의 사랑을 공개할 수 있었고, 실제로 이 중에 한 커플은 5월 7일 ‘못 말리는 DAY’ 현장에서 직접 프러포즈를 통해 5월 13일 화촉을 올리기도 하였다. 할리우드 대작들이 광고를 펼칠 때 당당히 정면 승부를 펼치겠다는 카피와 전략들 역시 성공적으로 관객들의 표심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국민 다 같이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웃음과 감동의 영화라는 장점을 살리기 위해 개봉 전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객을 유도하였다. 배우들과 관객들이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각종 무대인사와 포장마차 이벤트 등을 한 달 전부터 펼쳐왔고, 주연 배우들의 애장품 경매를 통한 선행 등을 펼쳐서 화제가 되었다. 특히 5월 7일을 ‘못 말리는 DAY’로 선포하여 올림픽 홀에서 펼친 대규모 시사회에서는 씨야, SG 워너비, KCM 등이 공연을 펼치면서 전국민이 크게 한 번 즐길 수 있는 놀이의 장을 만들며 관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진정한 프로다!!! 홍보에 적극 나선 한국 최고의 배우들과 든든한 지원군들! - 남규리, SG 워너비, 이효리까지!!!

한국 영화계의 확실한 흥행 카드 김수미, 임채무는 살인적인 스케줄에도 불과하고 전국의 관객들과 직접 만나면서 지방 관객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뮤지컬과 드라마로 쉴 틈 없는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유진과 하석진은 밤샘 연습과 촬영 후에도 홍보 행사에 참여하여 프로다운 모습을 과시했다. 또한 결혼과 개봉 일정이 어쩔 수 없이 겹쳤던 윤다훈은 신혼 여행 중에도 관객의 반응을 일일이 체크하며 영화에 대한 애착을 보였다. OST에 참여한 남규리는 영화에 출연한 배우가 아님에도 무대인사를 자처하였고, SG 워너비와 이효리는 각종 영화 행사에 참여하며 우정을 과시하였다.

확실한 웃음과 감동을 바탕으로 배우들의 노력과 성공적인 전략으로 할리우드 대작들의 공습을 이겨내며 한국 영화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못 말리는 결혼>은 멈출 수 없는 입소문으로 관객몰이에 성공하며 전국 극장가에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배원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