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Upgrade 진행, 주목할 시기가 다가온다"
"유통업 Upgrade 진행, 주목할 시기가 다가온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5.25 0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 Upgrade 진행, 주목할 시기가 다가온다"
(증권사 시황분석) 07년 하반기 유통업 주목하라

 
07년 하반기 유통업을 주목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1. 내수 경기 전반적으로 경기 회복 조짐이 뚜렷하게 나타나기 시작했고,

2. 1분기 이후 주요 기업들의 실적 개선폭 역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전반적인 주가 상승에서 소외되어 향후 상승여지가 크게 남아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3. 상반기 유통업 주가를 견인해온 종합상사들 역시 자산가치 및 자원개발 분야가 부각되면서 여전히 주목해야 할 부분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유통업 전반적 Upgrade 진행

중장기 관점에서도 국내 유통업의 전반적인 Upgrade가 진행되고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1. 소매시장내 대형마트를 비롯한 대형소매업체 비중이 더욱 확대될 수 있고

2. 각 섹터별 3~4개 기업으로의 시장 과점화가 더욱 심화될 것이며,

3. 기업별 구조조정을 통해 효율성이 개선되고 2세 경영체제가 본격화되면서 향후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기 때문이다.

Top pick은 신세계, 목표주가 770,000원 제시

신세계, 롯데쇼핑, 현대백화점 모두 중장기 매력적인 투자대상으로 판단하고 있지만, 신세계마트의 성공적인 인수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개선이 가능하고 향후 주주가치 중시 경영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세계를 Top pick으로 선정하며 목표주가를 770,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롯데쇼핑은 08년 대형마트의 수익개선과 함께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목표주가는 452,000원을 제시한다. 현대백화점은 주가의 추가 주가 상승을 위해서 성장 잠재력 보완이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목표주가로 109,000원을 제시한다. <분석기관: 대신증권>
 
*본 내용은 참고자료일뿐, 모든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