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이영하 사장, "LG가전 힘은 핵심 기술력"
LG전자 이영하 사장, "LG가전 힘은 핵심 기술력"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9.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세계 언론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LG 가전 경쟁력에 주목했다.

LG전자(066570) HA(Home Applience)사업본부장 이영하 사장이 1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전세계 언론을 대상으로 LG가전의 원동력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영하 사장은 이 자리에서 “LG가전의 힘은 바로 품질과 직결되는 핵심 기술력”이라며 4대 핵심 기술을 소개했다.

IFA 2010을 앞두고 전시장인 ‘메쎄 베를린(Messe Berlin)’ LG전자 가전부스에서 열린 HA사업본부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에 로이터,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등 전세계 150여 개 언론사가 참석해 LG전자의 가전 경쟁력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영하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LG의 핵심 기술과 혁신 제품을 전세계 언론인들에게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갖게 돼 영광”이라며, “LG 부스를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제품 하나 하나 자세히 설명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제품 소개에서 이 사장은 LG가전의 4대 핵심 기술인 ▲ 세탁기의 인버터 다이렉트 드라이브(Inverter Direct Drive), ▲ 냉장고의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 ▲청소기의 콤프레서(Kompressor, 먼지압축) ▲ 광파오븐의 광파가열시스템(Lightwave)에 대해 예를 들어 가며 설명했다.

이영하 사장은 “LG전자는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건강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친환경 가전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올 상반기 가전부문에서 영업이익률 7.7%를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기업인 월풀 (6.5%), 일렉트로룩스 (4.4%)을 따돌리고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