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산 아로니아 웰빙 건강식품 2종 새롭게 출시!
(주)대산 아로니아 웰빙 건강식품 2종 새롭게 출시!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8.3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로니아로 건강식품 새롭게 출시

[데일리경제]블랙베리류의 한종류인, 아로니아 원료 아시아 독점공급사인 ㈜대산이 건강지향성제품인 BK킹스베리 골드와 BK킹스베리 엔젤을 8월에 새롭게 출시했다.

아로니아를 주원료로 한 이 제품들은 천연물신약개발연구소와 경희대동서약학연구소, 면역과학연구소, JBK 자연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특히 아로니아의 혈류증진 및 면역증진 작용을 동시에 접목한 다기능 천연 건강지향성 식품인 BK킹스베리 골드와 BK킹스베리 엔젤은 올 9월부터 유명 백화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향후 국내 독점판매회사인 ㈜부건(대표심우성)은 헬스케어 네트워크 판매대리점을 통해 전국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아로니아는 블랙초크베리 또는 킹스베리로도 불리우며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함유량이 블루베리의 5배, 라즈베리(복분자)의 20배, 포도의 80배에 이를 정도로 베리류 중 최고라는게 의학계 논문에 게재될 정도로 폴란드와 동유럽에서는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유명하다. 아로니아의 주성분은 식물성 백혈구로 불리우는 안토시아닌의 일종인 시아닌으로 체내독소를 제거시켜 혈류를 개선시키고, 세포분열, 성장에 관여해 면역계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대산은 아로니아의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 면역, 항균효능에 대해서 특허출원 중이며, 베리류 중 항산화 작용이 월등히 뛰어난 아로니아가 건강지향성제품 및 차세대 천연물신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아로니아에 대한 유명 국제학술지 게재 및 연구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세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008년말 삼성의료원 암센터에서 열린 '제 2차 아로니아 효능 세미나'에서 성균관 의대 박정의 교수는 "아로니아에 함유된 시아닌과 폴리페놀은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는 물질"이라고 바르샤바 의대 마렉교수의 논문과 삼성의료원에서 진행된 임상실험을 인용해서 밝히기도 했다.

또한 바르샤바 의대의 마렉교수는 제14차 국제동맥경화학회에서 발표된 논문을 통해서 ‘아로니아는 심혈관, 노화와 관련된 산화, 염증반응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물질’이라고 발표했다.

JBK 자연의학연구소의 장봉근 소장은 ‘아로니아는 혈독을 제거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며 , 또한 CSM으로 작용하여 줄기세포의 분열을 촉진하고 노화를 억제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작용이 밝혀져 질병의 자연치유에 필수적인 물질’라고 소견을 밝혔다.

(주)대산 관계자는 "향후 아로니아는 건강식품, 기능성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확실한 소재일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성제품 및 항노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개발에 성공했으며, 현재 천연물신약으로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