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 통합검색 전면개편
SK컴즈, 네이트 통합검색 전면개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08.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SK커뮤니케이션즈는 오는 23일 포털 네이트 통합검색을 전면 개편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네이트가 지난해 9월말 처음으로 선보인 시맨틱검색 기술이 전 영역에 걸쳐 확대 적용된다.

시맨틱검색은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질의어의 의미를 고려해 관련 정보를 분류하고, 한 번에 제공하는 차세대 검색 기술이다.

키워드 단순매칭 방식의 통합검색에 비해 중복 정보가 적고 정확도가 높으며 검색어와 관련된 포괄적인 정보를 찾기 쉽다.

가령 가수 '닉쿤'을 검색하면 프로필, 최근뉴스, TV출연정보, 실시간글 검색, 인터뷰 발언 등 주제별로 분류된 정보가 한번에 제공된다.

검색어에 따라 자동 제시되는 인물, 영화, 음악, 책 등의 카테고리에서 분야별로 정제된 세부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개편으로 통합검색의 UI(User Interface)도 변경된다. 기존 시맨틱검색에서는 키워드와 관련된 카테고리별 주제 분류와 예측답변이 박스 형태로 보여졌는데, 이 부분이 전체 영역으로 확대된다.

SK컴즈의 최영훈 검색본부장은 "검색 사용자의 만족 극대화를 위해 지난 해부터 시맨틱검색 고도화에 집중해왔다"며 "드디어 23일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 기존과 전혀 다른 형태의 새로운 통합검색으로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