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대통령, 저녁 7시30분 '아리랑'공연 관람 예정
노 대통령, 저녁 7시30분 '아리랑'공연 관람 예정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 대통령, 저녁 7시30분 '아리랑'공연 관람 예정

논란을 빚었던 아리랑 공연 3일 밤 7시 반부터 관람.
김 위원장의 공동 관람이 이뤄질지 관심 주목.


아리랑 공연 관람은 김정일 국방위원장과의 정상회담 직후에 이뤄지기 때문에 이 자리에 김 위원장이 함께 관람할지 관심거리로 떠올랐다.

노 대통령 내외는 3일 (오늘) 저녁 7시 반부터 능라도 5.1 경기장에서 아리랑 공연을 관람한다. 공연관람은 노 대통령과 함께 방북한 남측 인사 모두 공연에 초대 받았다.



아리랑은 카드섹션과 집단체제로 1시간 20분 동안 공연되며, 그동안 논란이 있었던 시비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북측에서 일부 내용을 고친 것으로 알려졌다. 아리랑 공연을 본 뒤에는 노 대통령이 인민문화궁전에서 답례 만찬을 베풀게 된다.

특히, 지난 2000년 남북 정상회담 때 김정일 위원장이 참석한 답례 만찬 직후 합의문이 도출됐던 것처럼, 아리랑 공연에서 답례 만찬으로 이어지는 오늘 밤 일정이 회담 성사에 큰 고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때문에 답례 만찬은 물론 아리랑 공연 관람도 김 위원장이 동행하게 될지 추측이 분분하다. 노 대통령은 북한 산업 기술의 현주소를 알아보기 위해서 3대혁명 전시관에 있는 중공업관도 둘러볼 예정이다.

평양공동취재단은 이에 앞서 노 대통령은 낮에는 평양 냉면으로 유명한 대동강변의 옥류관에서 방북단 전체와 점심을 함께 하며 격려했다고 전했다. 

<이윤영 기자 yylee@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