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닛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출시
포미닛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출시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8.1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유니버설 뮤직(대표 양범준)과 큐브 엔터테인먼트(대표 홍승성), KT뮤직은 공동 제작한 포미닛(4Minute)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전세계 50개국 애플의 앱 스토어를 통해 발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은 지난 2010년 1월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업무 협정을 체결, 국내외에서 포미닛, 비스트, 지나 등의 아티스트들의 음반과 음원을 유통/배급 하고 있으며, 지난 5월 포미닛의 두번째 미니앨범 ‘힛 유어 하트’ 발매 당시 KT뮤직과 함께 포미닛의 무료 (lite) 버전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호평을 받은 적이 있다.

이번 정식(full) 버전에는 전곡 듣기, 타이틀 곡 ‘HUH(하)’ 및 후속곡 ‘I My Me Mine(아이 마이 미 마인)’의 뮤직 비디오, 앨범 메이킹 영상, 어플리케이션 발매 특별 영상 메시지, 포미닛 각 멤버들의 미공개 사진도 함께 제공 될 예정이다.

타 국내 아티스트들의 어플리케이션과의 차별성도 염두에 두었는데, 가로 화면을 기준으로 한 안정적인 가로형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영상 재생 시 세로에서 가로로 전환되는 불편함을 없앴다. 또한 지난 무료 버전에서 지적된 고용량으로 인한 초기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에 관한 불편도 개선되는데, 지난 어플리케이션에서 용량의 대부분을 차지한 음원 및 영상을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후 불러오는 방식을 채용하여 사용자들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간이 대폭 줄게 됐다. 

한편 포미닛 어플리케이션은 지난 무료버전과 동일하게 국내를 포함 전세계 발매되며 가격은 4.99달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