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PCA 한중 인덱스 펀드' 판매
SC제일은행, 'PCA 한중 인덱스 펀드' 판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 'PCA 한중 인덱스 펀드' 판매

 SC제일은행은 10월2일부터 12일까지 우리나라의 ‘KOSPI 200’과 홍콩에 상장된 중국기업지수인 ‘HSCEI’의 수익률에 연계한 'PCA 한중 인덱스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HSCEI(Hang Seng China Enterprise Index)’는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기업주식인 ‘H-Shares’ 가운데 시가총액이 크고 유동성이 높은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대표적인 중국 기업지수로 지난 2000년 1월부터 발표되기 시작했다.

'PCA 한중 인덱스 펀드'의 투자기간은 다른 펀드보다 비교적 짧은 1년으로 이 기간동안 두 개 지수가 모두 최초 기준지수대비 70% 이상만 유지하면 만기 시 6% 내외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일 두 개 지수 중 어느 한 지수가 7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더라도 만기 시점에서 두 지수 중 낮은 성과를 달성한 지수의 종가가 최초 기준지수 대비 95~107%인 경우 12% 내외의 수익을 지급하고 107% 이상이면 낮은 성과를 달성한 지수의 수익률에 5%를 더한 수익을 지급한다.

SC제일은행은 "펀드 가입금액은 개인, 법인 구분 없이 500만원 이상"이라고 밝혔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