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헬스케어시대 맞아 '유리비타엠' 인기 솔솔!
유헬스케어시대 맞아 '유리비타엠' 인기 솔솔!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7.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변분석기로 자가진단 시대 앞당긴다

[데일리경제]유헬스케어시대를 맞이해 좀더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검진을 받을수 있는 시대가 점차 다가오고 있다.

유헬스케어 전문제조판매회사 지레이메디칼은 휴대용소변분석기인 유리비타엠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얼마전 지레이메디칼에서는 수원에 위치한 한 종합복지관에서 40대부터 70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휴대용소변분석기를 통해 자가검진을 받을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근에는 건강을 자신하던 40대중반의 여성인 김모씨가 유리비타엠 휴대용 소변분석기를 통해서 자가검진을 받다가 요도계에 이상 증후가 발견돼 병원검진을 받고 치료를 통해 깨끗이 나았다는 소식이다.

이처럼 유리비타엠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기존의 시스템에서 한단계 발전이 된 휴대용소변분석기만 있으며 컴퓨터가 있는 어느곳에서나 여러가지의 질병의 근원이 되는 요소들을 자가진단을 할수 있다는 것. 특히 유비쿼터스의 영역이 넓어지면서 그 혜택은 전문 서비스 영역인 유헬스케어 분야에서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자가진단이 가능한 것이다.

김영기 대표는 Urivita-M 소변기는 당뇨, 신장 및 요로계 질환을 비롯하여 기타 장기질환에 대한 기본검사로써 소변의 화학적성분과 물리적성질을 측정하여 질병의 조기 발견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리비타엠 소변분석기는 사용자가 채취한 소변을 소변검사용 스트립에 1초간 담군뒤에 유리비타엠 진단 투입기에 넣으면 컴퓨터와 연결된 데이터에서 기본적인 검사를 3초만에 마쳐서 자료를 전송하는 유헬스케어 시스템이다. 이 자료를 이용해 기준 수치보다 높을시에는 가까운 병원이나 전문의를 찾아 상담할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자가 시스템이다.

김영기 대표는 "앞으로 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자가 진단뿐만이 아니라 집이나 직장 또는 도서지방, 산간지방등에서도 쉽게 자가진단을 통한 자료를 가지고 전문의와 상의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준비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지레이메디칼은 양로원을 비롯한 여러 공공단체와 공적기관과 협력관계를 두고 무료 소변검사를 진행해주고 있으며, 무료소변검사를 원하는 단체는 신청하면 일정에 따라서 방문을 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레이메디칼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동물용, 가축용 휴대용 소변분석기도 출시해 각 동물병원과 연계를 맺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