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레코 에어셀쿠션이면 고급와인, 고가 전자제품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어요
[업체탐방]레코 에어셀쿠션이면 고급와인, 고가 전자제품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어요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07.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적이고 원가를 절약할수 있는 패키징은?

(데일리경제)해외 출장이 잦은 김모씨는 얼마전 미국 바이어에게 고급와인을 선물 받았지만, 다른짐과 함께 가방에 넣어서 오다보니 병이 깨져 고급와인의 맛을 보지도 못한채 가방속만 젖는 낭패를 경험한 기억이 있다.

고급와인이나 노트북 같은 고가의 전자제품을 포장해서 해외에 보내거나 운반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와인이 깨져있거나 모니터부분이나 다른 전자 제어장치부분이 손상 또는, 전자장치에 결함이 생기는 경우가 다반사다.

사실 고급와인이나, 고가의 전자제품 같은 경우에는 종이 포장이나 다른 포장을 적절히 했다고 하더라도 작은 충격으로 손상을 받아 깨지거나 수리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적지않다.

이런 낭패를 겪지않고 고가의 장비를 보다 안전하면서도 손쉽게 포장, 운송하는 방법은 없을까?

에어셀쿠션이란 신포장기술이 새롭게 선을 보였다.

패키징 기술로 유명한 국내의 한 벤처기업인 (주)레코가 세계최초로 완충포장용 에어셀을 개발, 관심을 받고 있다. (주)레코의 에어셀쿠션은 세계최초로 개발된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제 4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우수한 패키징 기업으로 신기술 코리아 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레코(www.ireco.kr)는 기존 해외 방식과는 달리 공기주입 밸브를 상부가 아닌 측면에 형성하여 공기의 유지성 및 안전성, 주입성을 향상 시킨 세계 최초의 기술로 생산비용 및 원가비용이 절감되어 기업이윤에도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에어셀쿠션은 현재 친환경을 강조하는 세계화에 발 맞추어 각 기업들의 문의 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에어셀쿠션은 입소문을 거쳐 노트북같은 전자제품회사와 고가의 주류판매 업체, 반도체관련 전자제품 판매업체로부터 문의가 들어오고 있단다.

 에어셀 쿠션은 다중벨브로 각기 셀에 공기를 유입시켜 탁월한 제품보호성과 다양한 분야의 완충재로 사용이 가능하며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자연과 환경을 지키며 기업의 그린 경영에 도움이 되는 차세대 완충재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 김영수 대표는 "현재 국내에서 사용중인 기술은 해외기술로 국내에 2009년 기준으로약 50억원가량의 판매를 하였으며 금년에는 더 많은 매출이 예상되기에 수입대체 효과도 크다"고 말한다.

또한 에어주입형 완충재를 제외한 기타 완충재부분에서도 수입대체효과 200억원가량, EPS(스티로폼)국내 시장 1,100억원가량 등의 대체가 주목되며 무엇보다도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이 주목을 받고 있다.(031-433-84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