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뜨락, “효능·맛 뛰어난 '꾸찌뽕' 올 9월 본격 상품화”
참뜨락, “효능·맛 뛰어난 '꾸찌뽕' 올 9월 본격 상품화”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7.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천혜의 유기농 농산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꾸찌뽕이 오는 9월 참뜨락 농업회사법인을 통해 본격적인 상품화를 앞둔 가운데, 꾸찌뽕의 여러 가지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의 최강자로 우뚝 설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식물 자체가 가진 면역력 때문에 농약을 치지 않아도 병충해를 입지 않는 열매로 알려진 꾸찌뽕은 천혜의 유기농 농산물이라 불린다. 꾸찌뽕 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한 작은키나무로, 생김새가 뽕나무를 닮아 ‘꾸찌뽕나무’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꾸찌뽕나무의 열매는 9월쯤 덩어리를 이루다 빨갛게 익으며 그 맛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맛뿐만 아니라 꾸지뽕의 효능 또한 우수하다. 민간요법으로 전해져 내려온 꾸찌뽕의 질병 치료 및 예방효과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 사이에 회자되고 있을 정도다. 특히 지난 2008년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이 발표한 논문 자료에 의하면, 꾸찌봉나무의 잎, 열매, 줄기 등의 추출물이 항암효과에 탁월한 것으로, 조사 결과 확인됐다.

꾸찌뽕 제품 개발 및 판매를 맡고 있는 참뜨락 농업회사법인 관계자는 “꾸찌뽕에는 플라보노이드인 모린, 루틴, 모르린 등 각종 암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여성 질병 치료와 간장 및 신장 기능 강화, 노화방지, 성인병 예방 등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현재 꾸찌뽕 관련 제품은 2개가 전부다. 참뜨락에서 개발한 꾸찌뽕차와 꾸찌뽕 파우치는 오랜 연구를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최고급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꾸찌뽕차는 생잎을 증기로 찐 후, 데치듯이 볶는 작업을 반복 하고 나서 황토방에서 숙성시킨 자연 건조 차로 은은한 향과 감칠맛이 뛰어난 제품이다. 꾸찌뽕 파우치(농축액)는 참뜨락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꾸찌뽕의 특성 및 효능을 극대화시켰다.

오는 9월부터 꾸찌뽕 관련 상품이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참뜨락 측은 “기존의 차와 파우치 외에도 수제차, 음료, 막걸리, 유산균 고추장, 커피, 천연 조미료, 설탕 등을 점차적으로 시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업체는 앞으로 작년 1조 2천억원 대의 시장을 형성하며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꾸찌뽕 관련 제품의 시장 영역을 구축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며, 빠른 시간 안에 ‘꾸찌뽕 열풍’을 불러일으킨다는 각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