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 일색’ 고객 상품평에 장윤정 꽃배달 매출 증가
‘칭찬 일색’ 고객 상품평에 장윤정 꽃배달 매출 증가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7.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할 때 중요하게 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상품평이다. 특히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서비스 업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들의 상품평이 더욱 중요하게 작용한다.

수많은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온라인 꽃배달 서비스는 상품평에 민감한 업종으로 손꼽힌다. 비슷한 규모의 꽃배달 업체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꽃배달 상품의 선택 기준이 애매하기 때문이다.

전국 꽃배달 서비스 업체인 장윤정 꽃배달 관계자는 “이미 이용했던 고객들의 상품평을 보고 꽃배달 상품을 결정하는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면서 “많은 꽃배달 업체들에 자사 홈페이지 상품평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이유”라고 밝혔다.

꽃배달 업계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장윤정 꽃배달의 상품평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상품평에서 나타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출로 이어진 것이라 볼 수 있다.

이 업체에서 꽃바구니를 구입했다는 송주연 씨는 “남자친구가 승진을 해서 깜짝 이벤트로 꽃을 배달시켜 줬는데 10% 할인된 가격에다 당일 배송도 가능했다”면서 “남자친구는 물론, 주변 동료 직원들도 모두 예쁘다고 할 정도로 꽃바구니가 예뻐 만족스러웠다”는 상품평을 남겼다.

또 축하화환을 구매한 김진현 씨는 “친구 결혼식에 선물하려고 주문했는데 너무 예뻤다”면서 “시간이 촉박했는데도 친절히 제 시간에 배송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이 이용하겠다”며 꽃배달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이에 대해 장윤정 꽃배달 관계자는 “상품평이 물론 모든 것을 다 대변해준다고 할 수 없지만, 어떤 선택을 할까, 고민이 될 때 가장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상품평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업체는 전국 500여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배송 망이 잘 구축돼 있어 전국 어디든 당일 2시간 배송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