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안주하거나 조급해 하지 말 것”
구본무 LG 회장, “안주하거나 조급해 하지 말 것”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7.0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구본무 LG 회장은 “안주하거나 조급해 하지 말고 중심을 잡고 가장 중요한 일에 조직 전체의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6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 CEO를 비롯한 경영진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7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날 구 회장은 상반기 실적을 토대로 ▲“잘 되고 있는 사업은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위협을 경계하며 고객가치를 한 단계 더 높여야 할 것” ▲“어려워진 사업은 조급해하지 말고 경영진을 중심으로 가장 중요한 일에 조직 전체의 힘을 모아야 할 것” ▲“어떠한 환경에서도 장기적 관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투자와 인재 확보는 계속 되어야 할 것”을 경영진에게 강조했다.

구 회장은 먼저 상반기 실적에 대해 언급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경우도 있고, 어려움을 겪는 분야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잘 되고 있는 사업은 현재에 만족하거나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위협을 경계하며, 지금의 고객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구 회장은 “어려워진 사업에 있어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리더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며, “위축되거나 조급해하지 말고 경영진을 중심으로 가장 중요한 일에 조직 전체의 힘을 모아 지금의 어려움을 당당히 극복해 재도약의 기회로 바꾸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구 회장은 경영진에게 “어떠한 환경에서도 장기적 관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투자와 인재 확보는 계속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LG 관계자는 이번 임원세미나를 통해 구 회장이 경영진에게 강조한 것은 “단기성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긴 호흡으로 제대로 준비해서 고객가치와 직결된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