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프트 역량 강화, 리스크 관리 철저로 글로벌 리더십 확보”
삼성전자, “소프트 역량 강화, 리스크 관리 철저로 글로벌 리더십 확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7.0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삼성전자 최지성 대표이사 사장은 1일 사내방송에서 CEO 메시지를 통해 “하반기에는 유럽發 금융불안, 세계 각국의 출구전략 추진 등으로 시장 위축의 우려는 있으나 자신감을 갖고 목표에 도전하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하면서 하반기에 중점적으로 추진 해야 할 몇 가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먼저, 주력제품의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스마트폰, 3D TV 등 전략상품이 절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생산, 물류, 마케팅, 서비스 등 각 부문별로 차질없이대응할 것과 이를 통한 수익성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 접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품질 및 서비스 불만에 대한 예방 시스템을 강화하여 문제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것을 주문했다.

둘째, 최근 전자 산업은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지배하는 방향으로 급속히 변하고 있다며 이같은 비지니스 모델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다지자고 말했다.

무선 인터넷 대중화 시대를 맞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남보다 먼저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컨텐츠, 웹 기반 서비스,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등을 제공해 리더십을유지해야 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셋째,예측하기 어려운 사업 환경 변화와 글로벌 경쟁 과정에서 예상되는 리스크 관리에 힘쓰자며금융불안, 유로화 약세 등 유럽시장 리스크에 대해서는 미국, 중국, 남미, 인도 등 전략 시장의 비지니스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비중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또한, 최근 우리의 위상이 높아지고 세계 각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각종 법률과 규제에 대한 법적 리스크가 증가하고 있다며 초일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사 차원의통합된 대응체제를 구축해 준법경영, 윤리경영을 강화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