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유 "어윤대, 잘모르는 소리하는 것" 직격탄
김승유 "어윤대, 잘모르는 소리하는 것" 직격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06.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김승유 하나금융지주(086790) 회장이 어윤대 KB금융(105560)회장 내정자에 대해 직격탄을 날렸다.
 
김 회장은 17일 서울 가리봉동 한국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열린 행사에서 "금융권에 45년 몸담았다"며 "인수합병에서 상대를 지칭해 말하는 건 잘 모르는 소리"라며 어 내정자에 대해 간접적인 비판을 했다.
 
이어 어 내정자의 발언에 상관없이 계속 M&A를 추진하겠다는 속내를 내비쳤다.
 
김 회장은 "하나금융의 M&A의지는 확고하다"며 "M&A란 대형화가 목적이 아닌 경쟁력있는 금융기관을 만드는데 주안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융권 M&A 방식에 대해 김 회장은 "시장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과 논리가 중요하다"며 사실상 특정 은행에 유리하게 진행되는 방식에 대해서는 거부 의사를 밝혔다.
 
김 회장은 마지막으로 "세계50대 은행 중에도 망한 곳이 많다"며 "단순히 규모를 키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전문성, 핵심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어 내정자는 지난 15일 선임 직후 "우리금융(053000) 인수에 관심이 많다"고 말한 바 있다.
 
김 회장도 금융권 M&A의지를 버리지 않겠다고 밝힘에 따라 향후 시장에서 KB금융, 하나금융간 경쟁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뉴스토마토 황인표 기자 hwangip@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