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동 풍물시장 ‘Seoul Folk Flea Market’
신설동 풍물시장 ‘Seoul Folk Flea Market’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동 풍물시장 ‘Seoul Folk Flea Market’

서울시는 내년 3월1일 동대문구 신설동 소재 청계천로변에 개장되는 풍물시장의 새로운 이름을 ‘Seoul Folk Flea Market’(서울 풍물시장)으로 확정했다.

9월1일부터 9월15일까지 시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명칭을 공모한 결과 한글 명칭 725건, 영문 명칭 59건, 총 784건의 755명(외국인 3명 포함)이 응모했고, 홍보 및 광고 마케팅 전공교수, 전문가, 공무원, 주한 외국인 등 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2차에 걸친 심의를 통해 서울의 지명도를 살린 한국적 풍물시장이라는 뜻이 내포된 ‘서울 풍물시장’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동대문 신설동 소재 옛 숭인여자중학교 부지로서 서울의 명소인 청계천과는 102m, 지하철 2호선 신설동역으로 부터는 134m의 가까운 거리에 있어 접근이 용이하며, 신설동사거리 고가도로 철거와 더불어 주변지역의 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

풍물벼룩시장의 조성형태는 열린 공간으로서 청계천의 이미지를 담은 한자 川(천. 내천)의 형상으로 3개의 철골 막 구조물이 연결되어, 막힘 없는 칸막이(부스)로 배치되며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통로(램프)와 조경수를 배치함으로써 쾌적한 내부공간으로 조성되며 건물 전체 높이는 약 14m로 개폐가 가능한 천창이 설치된다.

부대시설로는 화장실, 쉼터, 소규모 공연장, 주차장과 지하에는 관리 사무실, 기관실 등이 배치되고 정문에는 관광안내소를 설치하여 시민이나 외국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