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응급의료발생시 "129로 전화하세요"
추석 연휴 응급의료발생시 "129로 전화하세요"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응급의료발생시 "129로 전화하세요"
‘희망의 전화 129’ 추석 연휴 24시간 운영

보건복지부는 추석 연휴기간 중에도 24시간 ‘희망의 전화 129’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희망의 전화 129’는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129번만 누르면 보건과 복지에 관련된 모든 상담서비스와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복지부는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위기상황이나 아동 및 노인학대·자살 문제, 응급의료 등에 관련된 사항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도 계속해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중 배탈이 나거나 급한 환자가 발생해 당번약국이나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을 찾고자 할 때에도 전국 보건소나 ☎1339(응급의료정보센터)와 함께 ☎129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콜센터 양남진 센터장은 “한가위의 풍요로움 속에서도 우리 주변에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많이 있다”며 “이번 연휴에도 그런 분들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24시간 변함없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희망의 전화 129’는 추석 연휴에 앞서 기초생활보장대상자 10만 명을 상대로 안부전화나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지 못하는 어르신들과 소년소녀가정의 외로움을 덜어 주고 용기도 북돋아 줄 계획이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