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전업종 1위
삼성서울병원,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전업종 1위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21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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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서울병원,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전업종 1위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李鍾徹))은 9월 19일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200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시상식에서 전업종 1위 및 종합병원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국내 서비스산업 50개 업종 288개 기업, 공공행정 분야 5개 부문을 평가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KS-SQI 조사결과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하여 삼성에버랜드(테마파크), 삼성전자서비스(컴퓨터/휴대폰 서비스부문), SK텔레콤(이동통신부문), CGV(영화관부문) 등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

KS-SQI 조사는 지난 5~7월 해당기업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 대 1 면접 또는 인터넷 패널 조사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기업별로 약 300명씩 모두 7만여명이 조사에 응했다.

조사 결과 삼성서울병원은 88.9점으로 전체 서비스산업 조사대상 중 서비스품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평균치보다 20점 정도나 높은 점수이다. 병원부문에서는 서울아산병원 82.2점, 세브란스병원 76.8점, 서울대병원 70.8점, 경희의료원 70.3점이었으며 병원부문 평균은 77.8점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서울병원은 종합병원부문 조사대상 중 본원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00년 첫 회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에 참가한 권기창 행정지원실장은 “병원부문 뿐만 아니라 전 업종에서 1위를 수상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삼성서울병원의 서비스 척도를 다시금 느끼게 하는 결과"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2000년 처음으로 도입한 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정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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