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다, ㈜코끼리공장과 ‘고순도 재활용 원자재 탄소포인트 개발사업’ 업무협약
㈜같다, ㈜코끼리공장과 ‘고순도 재활용 원자재 탄소포인트 개발사업’ 업무협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다 제공

㈜같다는 장난감 전문 자원순환기업 ㈜코끼리공장과 고순도 재활용 원자재 탄소포인트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같다는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빼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일 ㈜같다 서울 중구 사옥에서 양사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에서 양사는 폐기물 수거 플랫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빼기' 내 장난감 수거 기반 고순도 재활용 원자재 탄소포인트 개발사업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같다가 운영하는 '빼기' 서비스는 버리려는 대형폐기물을 촬영한 뒤 수수료를 결제하고 배출하면 수거업체가 자동 수거하는 방식이다.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 가구와 전자제품은 지역 내 전문 중고재활용센터와 연계해 '중고매입' 서비스도 제공하며, 대형폐기물을 옮기기 힘든 노인과 여성을 위해 '내려드림'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식을 바탕으로 ㈜같다는 '빼기' 서비스 내 장난감 수거 기반 고순도 재활용 원자재 탄소포인트 개발사업 프로젝트 수행과 관련한 기술 개발 업무를 진행하고, 코끼리공장의 장난감 수거-선별-처리 과정을 데이터화 하여 탄소포인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같다는‘빼기’서비스를 통해 ㈜코끼리공장의 고순도 폐플라스틱 순환자원을 구매희망 수요기업에 중개해주고, 나아가 올바르게 배출 및 자원순환 완료된 폐기물에 대한 탄소저감 성과를 탄소배출권 시세에 연동하여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코끼리 공장과의‘고순도 재활용 원자재 탄소포인트 개발사업’협약은 ㈜ 같다가 자원순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한 일환이다.

㈜같다 고재성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프로젝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적극 협조하고, 추후 본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같다는 국내 최대 환경자원 데이터 플랫폼 빼기를 운영 중이다. ㈜같다의 '빼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