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22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KCCM) 컨퍼런스’ 진행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22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KCCM) 컨퍼런스’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0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대한민국 채널 & 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 (KCCM 컨퍼런스)’가 오는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주관하고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가 주최하는 올해 KCCM 컨퍼런스의 주제는 ‘The Immersive CX in AI era : AI 시대, 비대면 채널 고객경험에 몰입하라’로, 사람과 AI가 공존하는 컨택센터 및 비대면채널의 현재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고객 경험 제공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오전에 진행되는 기조강연은 서울대학교 김건희 교수가 ‘챗GPT 이해와 다양한 산업으로의 응용’ 을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두 번째 기조강연으로는 Microsoft 유현경 부문장의 ‘AI시대의 고객 중심 문화와 연결된 고객경험’을 Microsoft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한다.

오후 4개 트랙은 ▲Data&Channel ▲Strategy&Operation ▲Digital&Solution ▲KSQI-Call 우수콜센터로 구성된다. 트랙 별로 4개의 세션 발표가 이루어지며, 국내 유수기업 실무진들이 각 사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팬데믹 이후 기업의 주요 대고객 접점으로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채널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금번 컨퍼런스에는 Microsoft, ZOOM, WIGO, 효성ITX, 유니에스, 아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등이 후원기업으로 참여하며, 강연 및 전시부스를 통해 비대면채널과 관련된 서비스 및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제22회 KCCM 컨퍼런스는 오는 6월 1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CCM 운영사무국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