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SGI, 제3대 원장에 박양수 前한국은행 경제연구원장 위촉
대한상의 SGI, 제3대 원장에 박양수 前한국은행 경제연구원장 위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SGI(Sustainable Growth Initiative, 지속성장 이니셔티브)는 제3대 원장에 박양수 前한국은행 경제연구원장이 5월 31일 위촉됐다고 밝혔다.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은 박양수 신임 원장은 한국은행 근무 32년 동안 조사국, 정책기획국, 금융안정국, 뉴욕사무소 등의 요직을 거쳤다.

경제전망 및 거시경제분석 분야 전문가로 명성을 얻은 박신임원장은 2017년부터는 광주전남본부장, 경제통계국장, 경제연구원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상의 SGI는 기업들을 둘러싼 여러 경제 현안들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2018년 5월 설립된 민간 싱크탱크로서, 경제 상황을 균형감 있게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대안들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양수 신임 원장은“우리 경제는 단기적으로 저성장과 금융불안 위험을 극복하고 경제활력을 제고해 나가는 한편, 경제안보 및 기후위기대응 등 가치교역 강화에 따른 경제적 분절화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현과 신성장동력 확보의 솔루션을 찾아야 하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신임 원장은“대한상의 SGI는 경제패러다임 대전환기에 국내 기업들의 길라잡이가 되어야 한다”며,“기업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경제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합리적이고 손에 잡히는 정책적 대안들을 생산해 내는 SGI를 만들어 보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