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클라우드’ 2년 연속 메타버스 엑스포 전시 참가
‘하이퍼클라우드’ 2년 연속 메타버스 엑스포 전시 참가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클라우드 제공

AR, XR 콘텐츠 솔루션 SaaS 기업 하이퍼클라우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메타버스 엑스포 전시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하이퍼클라우드 측은 “작년 2022년에는 단순한 AR콘텐츠 체험을 준비했다면, 당해는 AR광고 콘텐츠를 활용하여 친환경 메세지까지 전할 수 있는 ESG 캠페인과 하이퍼클라우드의 정식 프로덕트인 HYPER Solution을 사전 공개한다”고 전했다.

하이퍼클라우드는 오는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이색적인 AR광고 콘텐츠를 제작했다. 기업의 ESG 경영 참여에 앞장서기로 한 하이퍼클라우드는 일상생활 내 단순한 실천으로 지구를 살리는 방법을 AR, XR광고 기술을 활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퍼클라우드 부스에 방문해 숨어있는 AR광고 콘텐츠 세가지를 직접 체험하고 미션 스티커를 모을시 디자인 에코백, 실리콘 리유저블 텀블러 등 친환경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인식 기술, VPS와 같은 비전 기술을 적극 활용한만큼 보다 몰입감있는 AR, XR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하이퍼클라우드의 부스 방문시 대표 프로덕트인 ‘HYPER Solution’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HYPER Solution'은 오프라인 위치기반 사업자 대상으로 매장 내 다양한 AR이벤트를 개최하여 고객 방문 체류시간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CMS 형태, 운영기반으로 'AR콘텐츠'를 브랜드 관리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SaaS형 서비스이다. AR,XR 콘텐츠, 서비스를 매장 방문고객에게 선보이고 싶어하는 기업이나 서비스 운영자가 있다면, ‘HYPER Solution’이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APP 개발없이 AR콘텐츠-서비스를 End-User에게 배포할 수 있다.

현재 체험 가능한 AR콘텐츠는 AR상점스캔, AR타임세일, AR포탈체험으로 6월14일부터 6월 16일 3일간, 부스 방문시 세 가지의 콘텐츠 전부를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하이퍼클라우드는 2022년 수원과 강남(압구정둘레길), 2023년 경주까지 꾸준한 스마트관광도시 사업 참여를 통해 AR,XR 콘텐츠 개발사이다.

또한, 백화점, 대형쇼핑몰 그리고 리테일 등의 파트너십 대상으로 꾸준히 활동 저변을 넓히고 있으며 2022년 SPC그룹 계열 섹타나인의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AR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공동 개발 경험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