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개최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포럼 제공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2023 FIRE TECH KOREA)’이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변경되는 소방법에 맞춰 소방 방재 관련 신기술과 신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산업전시 전문 주관사인 마이스포럼과 (사)한국소방기술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전문성을 더했다.

업체에 따르면, 작년 말 ‘화재 예방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과 ‘소방시설 설치에 관한 법률’로 분법 시행됐으며, 올해는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소방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등 정부의 정책 및 입법 방향이 계속해서 소방 방재 시설 설치 규정 강화 및 제도 개선 쪽으로 향하고 있다.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선진 소방 방재 기술의 고도화’라는 슬로건 아래 2018년부터 시작된 국내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다. 매년 1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수천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왔다. 특히 참가 기업들의 기술교류와 매출 증진에도 기여해왔으며, 대국민 소방 방재 문화 확산에도 기여해왔다.

전시 사무국 관계자는 “변경되는 소방법에 맞춰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는 소방 방재 산업전을 통해 관련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고 말했다. 올해는 60여 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총 160여 개의 부스가 마련된다.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총 4개의 기술관에 21개의 품목이 나눠 전시된다.

전시 외 참관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오픈 기술 세미나에서는 ▽공기 흡입형 광전식 감지의 절대적 감지 방식과 상대적 감지방식 ▽소방배관 부식관리의 중요성과 솔루션 ▽ZWCAD 2024 주요 특징 및 기능 소개 ▽기존 설비 그대로, 소방 원격 관제서비스 비디앱 ▽무동력 자가청소 스트레이너 ▽태양광 조명을 구비하는 승하강식 옥외 소화전 제품 소개 ▽전국화재조사 학술대회 황인호 소방장의 '필로티 구조 건축물 화재사례'를 통한 불연성 금속천장재 사용의 중요성 ▽소방업무 전산화 솔루션의 소개 등이 진행된다. 소방 안전 기술 세미나에서는 ▽전기자동차용 Battery에 대한 소방대응 방안 ▽방음터널 문제점과 대책 및 제연시스템의 이해 ▽소방시설 내진설계의 공학적 배경과 응용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 사무국은 6월 6일 오후 4시까지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