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요들협회, 요들여신 이은경과 K요들친구들 몽골학교 건립 나서
K요들협회, 요들여신 이은경과 K요들친구들 몽골학교 건립 나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요들협회 제공

<임형주와 함께하는 몽골노밍요스 중등학교건립 후원 자선음악회> 가 29일 롯데콘서트홀에서 펼쳐졌다. 이날 음악회에는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를 비롯하여, 이은경과K요들친구들, 소프라노 박성희, 플루트 이소영, 오보에 이명진, 하프 박리나, 피아노 오순영이 출연하여 몽골 청소년들에게 작은 희망을 쏘아 올렸다

본 자선음악회는 살레시오수녀회 (한국관구장 김은경 세실리아 수녀) 가 주최했으며, 기획및총괄은 살레시오수녀회 선교위원장인 최수경수녀가, 음악감독은 태정화씨가 맡았고, 사회를 맡은 임형주 팝페라테너가 등장하자마자 콘서트홀은 박수와 함성이 터져나왔다

이날 음악회에서 ‘이은경과K요들친구들’은 요한슈트라우스 왈츠요들, 아리랑요들을 비롯하여 BTS(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요들 등  K요들의 진수를 선보였다. 특히 우리전통음악인 아리랑에 요들을 접목한 ‘아리랑요들’은 지난 해 미국 LA한국문화원 등 해외공연에서도 인기를 모은바 있다. 요들누나 동혜, 팝페라 가수이자 뮤지컬배우 강동철과 더불어 안소현, 김채린, 이지효, 김지윤 4명의 어린이와 이예린, 홍대순 요들러가 열연하며 자선음악회를 뜨겁게 달구었다. 음악회는 마지막즈음에 관객들과 다같이 “하늘나라동화” 를 부르며 마무리되었다.

최수경수녀는 “ 교육은 세상을 바꾸는 힘이기에, 몽골 노밍요스 중등학교 건립 후원 자선음악회가 매우 각별하다”고 강조했다.

살레시오수녀회는 이미 2014년에 몽골 노밍요스 초등학교를 설립한바 있으며, 몽골 노밍요스 중등학교 설립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요들여신 이은경은 “ 자선음악회를 계기로 몽골 노밍요스 중등학교 건립에 박차를 가해 향후 몽골 청소년들이 학교 교정에서 꿈과 희망을 펼치는 모습을 생각하면 가슴이 설렌다” 고 말했다. “

한편 K요들협회 회장을 맡고있는 이은경 회장은 펭수 요들쌤, MBC뽀뽀뽀요들언니로 유명하며 최근 발간한 <요들처럼살아라> 는 세간에 화제가 되고있다.

K요들협회는 지난 12월에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이은경나눔콘서트> 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한바 있고, 이후 국내저소득층 시각장애인 아동 수술비를 위한 기부금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올 4월에는 베트남 시각장애아동 수술비 기부금전달식을 진행했는데, 이날 오영주 주베트남한국대사, 베트남 정부 전현직관료, 베트남시각장애인협회 및 기부금받을 아동가족이 함께하여 더욱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은경회장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홍보대사이기도 하다.

K요들협회 홍대순총재는 “ 대한민국 및 지구촌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감에 있어서 앞으로도 함께 나아가겠다 ” 고 말했다.

또한 K요들협회는 대한생활음악총연합회가 주최한 <생활음악시대 ! 행복대한민국포럼> 을 공동주관하며, 전국민이 1인1생활음악활동을 통해 마음건강/정신건강을 증진하고, 행복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K요들협회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해외공연을 포함,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구촌에 K요들(K-Yodel)을 전파하며, 민간외교관으로서 국위를 선양해 오고 있으며, 최근 ‘K요들협회 베트남지회’를 출범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