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 5樂(오락)발전소, 지역살이 프로그램 ‘Artistic Dual Life 무제한 예술’ 참가자 모집
충남 태안 5樂(오락)발전소, 지역살이 프로그램 ‘Artistic Dual Life 무제한 예술’ 참가자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3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락발전소 제공

충남 태안의 청년 예술가 지원 단체인 5樂(오락)발전소(대표 홍세환, 최윤상)는 지역살이 프로그램, ‘무제한 예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청년 예술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무제한 예술’의 참여 대상은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예술 공동체를 꿈꾸는 청년으로 음악, 미술, 문학, 사진, 영상 등 예술 분야는 물론 축제, 공연, 전시, SNS전문가 등 문화예술 관련 기획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무제한 예술’은 다양한 분야의 청년 예술가들이 2주간의 태안 지역살이를 통해 각자의 예술적 역량을 선보이고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협업, 창작, 기획, 전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오락 협업부터 태안 로컬 투어, 산책, 플로깅 등을 지원하는 오락 투어,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인터뷰와 라이브를 진행하는 오락발전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준비물은 악기, 미술도구, 시나리오 등 본인의 예술 세계를 표현할 수 있는 도구면 되며, 프로그램 기간 중 숙박을 지원해 청년 예술가들의 부담도 덜었다.

현재 6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는 3기 참가자를 오는 6월 10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서류 심사와 온라인 면접을 거쳐 최종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무제한 예술’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락발전소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오락발전소는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꿈꾸는 청년예술가들과 기획자들을 모집해 지역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험하는 예술인 공동체다. 현재 충남 태안 원북면 신두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의 활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