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EBS, 교육 및 방송 분야 협력 위한 MOU 체결
국회사무처-EBS, 교육 및 방송 분야 협력 위한 MOU 체결
  • 박춘식 기자
  • 승인 2023.05.30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는 26일 오후 3시 국회 본관 다목적 영상회의실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와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방송 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회사무처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의정활동 지원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콘텐츠 개발과 교류 협력을 강화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생산·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회사무처와 EBS 간 프로그램 상호 교환 및 구매협력 등 방송 프로그램의 교류를 확대하고, 나아가 방송 프로그램의 공동기획ㆍ제작, 인력ㆍ기술 및 정보 교류를 강화함으로써 외부적으로는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은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생각하는 힘이고, 이 생각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이라며, “EBS와 국회사무처가 힘을 합쳐서 새로운 길을 열어가자”라고 말했다.

또한, 김유열 EBS 사장은 “EBS 콘텐츠가 국회에서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슴이 벅차다”라며 “EBS의 18만 개 정도의 평생학습 콘텐츠가 널리 쓰이게 된다면 한국의 지적 수준이나 교양수준 높아질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박장호 입법차장, 홍형선 사무차장, 김상수 기획조정실장, 김명진 방송국장, 박혜진 의정연수원장과 김유열 EBS 사장, 문교병 사업센터장, 김광호 편성센터장, 박창홍 ICT기획센터장, 김준범 대외협력국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