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앤터벨룸, 'Need You Now' 11일 발매
레이디 앤터벨룸, 'Need You Now' 11일 발매
  • 황태환 기자
  • 승인 2010.05.1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2010년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했던 라이징 스타밴드 레이디 앤터벨룸(Lady Antebellum)의 신보 'Need You Now'가 11일 드디어 국내에 발매된다.

올해 1월 미국에 발매된 후, 4개월 만에 2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더블 플래티넘을 달성한 이번 앨범은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는 B.o.B의 데뷔앨범 'B.o.B Presents: The Adventures of Bobby Ray'에 이어 앨범차트 2위를 기록 중이다.

특히 동명의 첫 싱글곡 ‘Need You Now’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 38주째 머무르며 현재 5위에 랭크 되어 있다. 한국에는 본사 방침에 따라 지난 주 발매되었으나, 빌보드 차트를 소개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이 곡이 자주 소개되면서, 국내에도 이미 많은 블로거들에 의해 포스팅 됐다.

2006년 테네시의 내쉬빌 결성된 레이디 앤터벨룸은 찰스 켈리(Charles Kelley, 남성 보컬), 데이브 헤이우드(Dave Haywood, 기타) 그리고 힐러리 스콧(Hillary Scott, 여성 보컬)으로 구성된 혼성 그룹으로, 보편적인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에 대중적이면서도 설득력 강한 멜로디를 결합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편안한 음악으로 미국을 열광시키고 있다.

최근 빌보드 차트가 힙합, 댄스 뮤직 등 퍼포먼스 위주의 곡으로 넘쳐 나고 있는 데 반해 이 들의 앨범은 마음 한 구석에서 오랜 시간 남는 진정성 가득한 음악으로 평가 받으며, 평단과 팬들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다.

대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앨범 타이틀 곡 ‘Need You Now’를 두고 빌보드지는 "올해 음악장르를 이끌어 나갈 곡"으로 점 찍었으며, USA 투데이 지는 "위스키 한잔과 어울리는 듯한 찰스 켈리의 거친 목소리와 벌꿀처럼 달콤하고 감미로운 힐러리 스콧의 목소리, 이 둘은 마치 목구멍으로 따뜻하고 부드럽게 내려가는 듯한 음료수와 같다. 이렇게 훌륭한 앨범은 만나기 힘들 것이다"라고 극찬한 바 있다.

데일리경제 황태환 기자 good1985@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