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식품, 음료 및 호텔을 위한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 서울푸드2023에서 선보여
APP 식품, 음료 및 호텔을 위한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 서울푸드2023에서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P 제공

아시아 펄프 & 페이퍼 시나르 마스(Asia Pulp & Paper Sinar Mas, APP)의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 브랜드 Foopak Bio Natura와 Enza는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 푸드 2023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APP는 2023년 다양한 전시에 활발하게 참여하며 혁신적인 친환경 이니셔티브 자사 브랜드인 Foopak Bio Natura와 Enza를 선보인다.

업체에 따르면, 기존의 플라스틱 패키징을 대체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친환경 패키징 제품인 APP의 Foopak Bio Natura는 전통적인 플라스틱, 마이크로플라스틱 및 나노플라스틱이 포함되지 않았음을 인 정하는 Flustix 플라스틱 미함유 인증과 더불어, 미생물에 의해 환경친화적으로 분해되는 특성을 가진 제품이다.

Foopak Bio Natura의 제품군은 미국 FDA와 ISEGA 표준을 준수하며, OBA Free와 PFAS Free의 푸드 패키징을 포함하고 있으며 할랄(Halal), REACH, BfR 인증을 받았다. 또한, 오븐과 전자레인지 사용 및 냉동 보관을 위해 광범 위한 종류의 하드-사이즈(hard-sized), 기름에 강한 내지지와 보드지(greaseproof paper & boards)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APP의 또 다른 브랜드인 Enza는 식품 패키징과 더불어 기타 응용 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종이를 생산하며 Enza MG (Machine Glazed), Enza HS (High Smoothness), Enza MF (Machine Finished) 및 Enza Natura 등 여러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 가능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푸드 패키징과 식품에 직접적인 접촉에도 안 전한 Enza 제품은 FDA 표준과 BfR, ISEGA, 할랄(Halal) 인증을 받았으며, 우수한 가동성과 인쇄성을 갖춰 시 각적인 매력과 함께 경제적으로도 뛰어난 이점을 가지고 있다.

APP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패키징의 중요성과 인식을 높이고 더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적인 실천 방안을 채택하는데 기여하고자 서울 푸드 & 호텔 2023 전시에 참여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아시아 펄프 & 페이퍼 시나르 마스(APP)의 극 동아시아 지역 세일즈 대표, Gavin Gunawan은 “아시아 최대 식품 & 음료 산업 전문 전시회 중 하나인 서울 푸드 & 호텔 2023에 참가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APP는 전시에 참여하는 기업들과 업계를 이끌 어가는 리더들이 패키징 전략에서 지속가능성을 우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재생 및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활용하는 것의 이점을 강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PP의 솔루션은 [서울 푸드 2023] 전시관 중 하나인 서울 푸드팩 2023이 진행되는 일산 킨텍스 1전시장 1-2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서울 푸드 2023 행사일정은 5월30일부터 6월2일까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