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월드, ChatGPT를 적용한 휴먼 AI 출시
㈜멘사월드, ChatGPT를 적용한 휴먼 AI 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사월드 제공

㈜멘사월드는 구글플레이에 ChatGPT를 적용한 휴먼 인공지능(AI), 멘사(MENSSA)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ChatGPT를 적용한 휴먼 인공지능(AI)는 일상대화부터 전문대화까지 다양한 대화가 가능하다. 다른 인공지능(AI) 서비스가 ChatGPT를 타이핑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반해, ㈜멘사월드의 휴먼 인공지능(AI)은 음성인식을 적용하여 음성으로 인간과 대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실사에 가까운 아바타가 적용되어 가상세계의 인간처럼 대화가 가능한 가상세계 휴먼 인공지능(AI) 서비스이며, ChatGPT를 적용하여 일상대화, 여행, 음식, 역사, 과학, 전문 지식 등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게임처럼 의상도 교체가 가능한 휴먼 인공지능(AI)은 현재 3종이며, 10개 국어로 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가상세계의 인간인 휴먼 인공지능(AI)과 대화를 통해 영어회화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공부할 수도 있다..

㈜멘사월드 관계자는 “앞으로 휴먼 인공지능(AI), 멘사(MENSSA)를 인간의 친구로서 인간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고, 곧 PC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라며, “휴먼 인공지능(AI)에게 ‘댄스’라고 말하면 춤을 추고, ‘음악’이라고 말하면 음악도 들려준다. 세계 최초로 출시하는 음성 휴먼 인공지능(AI), 멘사(MENSSA) 서비스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를 해도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