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가맹점 상생 위해 서버증설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지원
코보시스, 가맹점 상생 위해 서버증설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 지원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보시스 제공

코보시스(대표 정재형)는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증설과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서버 안정화에 적극적으로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코보시스는 유•무인 운영플랫폼 전문 개발사이다.

자사 시스템을 도입한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정책의 일원인 금번 상생정책은 스터디카페, 독서실 가맹점들을 주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재 기말고사를 대비한 학생 및 6월 지방직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 등 펜데믹 이후 스터디카페 이용이 크게 늘어날 것에 대비한 사전 대응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서버 증설 작업은 지난 16일 진행이 되었으며 5월 마지막 주 DB 서버 점검 등 추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보시스의 맞춤형 솔루션 ‘와우플’이 스터디카페에 공급되고 있다. ‘와우플’은 관리 인력 없이 무인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고안된 솔루션이다. 키오스크 외에 매장 관리프로그램인 ‘파트너센터’와 자체APP을 제공하는 와우플 APP은 좌석 예약은 물론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현 위치에서 예약 가능한 자기 계발 공간들을 추천한다.

업체에 따르면, ‘와우플’은 런칭 초기부터 API, DB, WEB 서버를 클라우드에 구축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정 시간에 사용자가 몰리는 사례에 대비하기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산시켜 서버의 부하를 줄여 줄 뿐만 아니라 일부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다른 서버로 부하를 배분하는 시스템도 적용되고 있다.

이번 서버 증설 및 안정화는 그간 ‘와우플’을 도입한 곳이 꾸준히 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유 있는 서버 공간 확보를 위한 작업이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와우플’은 스터디카페 외에도 공유오피스, 아파트 커뮤니티, 헬스장 등 업종과 무관하게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적용이 가능해 이번 서버증설 안정화로 다른 도입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무인운영 시스템에서는 키오스크 및 관리 솔루션이 곧 업체의 매출 관리와 연관되기 때문에 잠시라도 이상이 있다면 리스크가 클 것”이라며 “코보시스의 시스템을 적용한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