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코디, 슈프리마 클라우드와 회원관리 출입인증 서비스 론칭
바디코디, 슈프리마 클라우드와 회원관리 출입인증 서비스 론칭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블루 제공

바디코디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레드블루는 글로벌 AI 통합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인 슈프리마와 얼굴인식 및 QR코드 출입인증을 통해 피트니스 센터 출입 제어를 하는 시스템과 바디코디를 연결하는 신개념 자동출입 통제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슈프리마가 제공하는 얼굴인식 및 QR코드 출입인증과 바디코디의 피트니스 통합운영 서비스를 실시간 연동했다.

업체에 따르면, 이용권이 만료되었거나 이용제한이 있는 경우 자동문이 열리지 않고, 이용권이 사용 가능한 경우 입장문을 여는 입장내역과 거절내역이 통합 운영관리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조회되는 기능이다.

바디코디 가맹점들은 24시간 헬스장 및 피트니스 센터운영이 가능하여 야간 시간에는 무인데스크로 시설 출입을 통제하고 낮시간에도 트레이너들이 운동 강습이나 시설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바디코디는 이용권별로 출입문별 입장 제어, 일일 주간 이용제한 등을 정교하게 통제할 수 있으며, 바디코디 서비스내에 실시간 출입관리가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레드블루 측은 “본 시스템을 이용한 가맹점들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현재 스포이즘, 에이블짐, 모던필라테스, 룩스필라테스, 센트리얼필라테스, UPTO휘트니스 등 신규 도입 가맹점들이 증가중”이라고 말했다.

특히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통한 출입통제 시스템의 연동으로, 원격제어 및 서비스 개발 운용을 유용하게 제공함으로써, 동반 시장확대에 주력해 간다는 계획이다.

주식회사 레드블루의 이석훈 대표는, “바디코디는 다양한 이용권 상품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피트니스센터에서, 실시간 입장체크인 및 예약, 다양한 피트니스 시설 통합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 "이라며, “글로벌 출입 통제 솔루션 제공기업인 슈프리마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피트니스 시설 운용 시스템과 바디코디 SaaS를 연결하여 가맹점들의 운영 효율화와 이익 극대화에 주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최종규 슈프리마 국내 사업 본부장은 “이번에 바디코드에 제공한 솔루션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클라우드 기반의 출입인증 서비스로 피트니스, 공유오피스 등 회원기반의 공간서비스 기업들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슈프리마는 글로벌 1위 업체로서의 전문성과 경험을 살려 가맹점주와 방문객 모두가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시설 운영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바디코디와 함께 출입인증 및 회원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블루는 2017년 2월 국내 최초로 서비스클라우드와 모바일 기술이 적용된 피트니스 통합 플랫폼 ‘바디코디’를 선보인데 이어, 대형 헬스장, 피트니스 센터, 중소형 규모의 필라테스 요가 스튜디오 등 전국 2천여개 가맹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트니스 센터 통합 운영 관리 서비스인 ‘바디코디 CRM’부터 피트니스 회원들을 위한 ‘바디코디 맴버스앱’, 센터 소속 전문 강사들이 사용하는 ‘바디코디 강사앱’까지, 헬스장을 포함한 필라테스 및 요가 학원, 골프 스튜디오 등 다양한 피트니스 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SaaS 형태로 제공한다.

슈프리마는 글로벌 AI 통합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얼굴인식, 지문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140여 개국에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고,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이자 세계 50대 보안업체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