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조위원회, 기아 위기에 처한 어린이 위한 ‘우리 가족 착한 한 끼’ 캠페인 진행
국제구조위원회, 기아 위기에 처한 어린이 위한 ‘우리 가족 착한 한 끼’ 캠페인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5.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구조위원회 제공

국제구조위원회(International Rescue Committee: IRC, 한국 대표: 이은영)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아 위기에 처한 어린이를 위한 '우리 가족 착한 한 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국제구조위원회(IRC)는 전쟁과 분쟁, 재난, 기후 위기 등으로 인해 인도적 위기에 처한 난민을 포함한 사람들의 생존과 회복, 삶의 재건을 지원하는 세계적 인도주의 기구이다.

국제구조위원회는 현재 심각한 기아 위기를 겪고 있는 동아프리카 1,400만 명과 식량 부족 및 급성 영양실조로 힘들어하는 5세 미만 어린이 700만 명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전개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위원회에 따르면, 소말리아, 에티오피아, 케냐를 포함하는 동아프리카는 라니냐 현상으로 인해 6년째 가뭄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40여 년 중 가장 건조하고 높은 기온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지난 2011년 25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소말리아의 기근보다 심각한 것으로 이에 더해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식량가격이 40%가량이나 폭등하여 기아 위기가 더욱 악화된 상황이다. 국제구조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이 힘을 모아 '착한 한 끼'를 선물하면 기아 위기에 처한 어린이의 생명을 살릴 수 있음을 핵심 메시지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정기 후원 가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만 원 정기 후원 시 50명의 어린이가 9끼 분량의 비상식량키트를 받을 수 있으며, 3만 원 정기 후원 시 67명의 어린이가 9끼 분량의 비상식량키트를 받을 수 있도록 쓰인다. 4만 원 정기 후원 시, 두 가족에게 식량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소득증대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국제구조위원회는 전 세계 기아 위기 지역에서 1,335,609명에게 영양실조 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전 세계 5세 미만 영양실조 어린이 222,278명에게 영양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1년 기준으로 전체 사업 예산 대비하여 후원금을 통한 사업 중 42%를 식량 및 영양 개선(의료 포함)에 집중하여 건강 증진 사업의 전문성을 드러내고 있다.

국제구조위원회의 이은영 한국대표는 "영양실조 어린이의 경우 일반 어린이 대비하여 사망 위험도가 약 10배가 높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제구조위원회와 함께 우리 아이와 같은 세대를 살아갈 동아프리카와 전 세계에 있는 기아 위기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내일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가족 착한 한 끼' 캠페인에 참여한 후원자들은 5월 21일(일) 이후 추첨을 통해 '세계 난민의 날' 기념 콘서트에 초대될 예정이다. 이번 '세계 난민의 날' 기념 콘서트는 6월 17일 토요일 오후 6시, The Brave(용기)라는 주제로 국제구조위원회 홍보대사이자 70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한국을 대표하는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정성하가 출연해 무대를 선사한다.

국제구조위원회(IRC)의 ‘우리 가족 착한 한 끼’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