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국회부의장 직속 제1차 토론회 「한부모가족 빈곤실태와 정책대안」개
김영주 국회부의장 직속 제1차 토론회 「한부모가족 빈곤실태와 정책대안」개
  • 박춘식 기자
  • 승인 2023.05.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 서울 영등포갑)9일 화요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4층 대회의실에서 한부모가족 빈곤실태와 정책대안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개회사(김영주 국회부의장), 환영사(임상혁 빈곤아동 정책자문위원장), 축사, 기념촬영, 강의, 발제,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토론회는 송다영 인천대학교 교수 겸 빈곤아동 정책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박상훈 국회미래연구원 박사와 좌장인 송다영 교수가 강연에 나선다.

 

이어 청소년 한부모 지원제도에 대해 배보은 청소년부모지원 킹메이커 대표 및 청소년한부모 당사자가, ‘한부모 정책 사각지대에 대해 강영실 애란원 원장 및 구본창 배드파더스 대표가, ‘양육비 이행제도에 대해 허민숙 국회입법조사처 박사 겸 빈곤아동 정책자문위원과 이영 양육비해결총연합회 대표가 각각 발제를 맡는다.

 

김영주 국회부의장은 한부모가족의 아동 빈곤율은 47.7%로 양부모가족의 아동빈곤율 10.7%보다 4배 이상 높다이번 토론회를 통해 한부모가족이 겪고 있는 문제를 점검하고 지원책을 모색하여, 아이들이 빈곤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이달 초 출범한 김영주 국회부의장 직속 <빈곤아동 정책자문위원회>의 첫 번째 활동으로 한부모가족의 빈곤실태를 점검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