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줄기세포 관련 세계 최고권위자 이윤식 박사 사업설명회 개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줄기세포 관련 세계 최고권위자 이윤식 박사 사업설명회 개최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3.05.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체인기업진흥협회의 로고(위)와 협회 사무실에서 사업설명회를 하고 있는 이윤식박사(아래)(사진=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사단법인 한국체인기업진흥협회의 로고(위)와 협회 사무실에서 사업설명회를 하고 있는 이윤식박사(아래)(사진=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지난 2일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회장 이한영, 이하 협회)는 강남구 역삼동 소재 협회 사무실에서 줄기세포관련 세계최고 권위자라 일컫는 이윤식 박사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윤식 박사는 동경대학교 의과학대학원 생명공학박사 출신으로 미국 등 국내외에서 줄기세포를 30여 년간 연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을 비롯한 의학분야 선진국에서 다년간 줄기세포를 연구한 이윤식 박사는 줄기세포에 관한 이론적 정립 및 관련 학문의 발전을 넘어, 경제력이 없는 환자에게 무료로 줄기세포 치료를 제공해 ‘새 삶을 선물하는 천사과학자’로도 통한다. 또 이윤식 박사는 2019년 10월 2일 미국 캘리포니아아에서 개최된 ”2019 세포&유전자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미래의 가장 유망한 사업으로 줄기세포가 선정되었으며 2021년에는 사단법인 세계 언론인협회로 부터 보건부문서 줄기세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협회 이한영 회장은 ”미래 대안의료로 떠로른 줄기세포에 대한 획기적인 성과를 이루신 이윤식 박사께 존경을 표한다. 더불어 사회적 배려대상자들을 위한 박사님의 인류애는 양극화로 인해 인권이 흔들리고 있는 우리 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 며 ”협회는 앞으로이윤식 박사의 철학과 연구성과를 토대로 한 줄기세포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는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로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블록체인기술로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하며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의 발전적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민간단체다. 특히 특금법 제정시 현장의 의견을 전달하여 이법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등 시의적절한 의견개진으로 블록체인산업계 발전에 기여해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